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6월 WWDC에서 맥북 에어 15인치 디스플레이 발표 예상
     테크 2023. 4. 17. 22:56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이번에 전해지는 소식은 애플 제품 중, 맥북 에어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맥북은 맥북에어의 경우 13.3인치, 맥북프로는 13.3인치, 14.2인치, 최대는 2021년 10월에 발표된 16인치 모델까지로  출시가 되었었는데요, 약 2021년부터 맥북에어에 15인치가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은 지속해서 전해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맥북은 최근까지 출시된 모델을 살펴보면 맥북 에어는 13인치, 맥북 프로는 13인치, 14인치, 16인치로 출시가 되어왔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전해지는 소식에 의하면 맥북에어 시리즈에서 드디어 화면 15인치 크기의 모델이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지금까지 14인치와 16인치, 그리고 맥북프로에서만 14, 16인치를 선택할 수 있던 제약에서 조금 벗어나 15인치모델을 맥북에어에서 드디어 만나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이런 세부적인 사양에서 차이를 주는 것은 우리를 더욱 고민에 빠지게하는데요, 그래도 13인치, 14인치와 16인치 사이에 무언가 아쉬움일 수 있는 사이즈에 대해 조금이나마 선택의 폭이 늘어나서 조금이나마 우리의 고민을 덜어줄 것도 같습니다.


    이번 맥북에어에서 15인치 화면크기의 맥북이 출시가 된다면, 애플도 드디어 맥북 시리즈의 화면크기가 13인치, 14인치, 15인치, 16인치 까지 순차적으로 화면의 크기를 나눠볼수 있는데요, 이중 맥북에어의 경우 13인치, 15인치가 자리매김을 할 것 같고, 맥북프로는 14인치, 16인치로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맥북 구매를 고민중이신 분들은 이번 맥북 시리즈에서 15인치 화면도 한번 고민을 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이번 소식 또한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를 한 부분은 아니며, 애플제품의 분석가로 알려진 블롬버그의 마크거먼에 의해 전해진 소식이니, 정확히 맥북에어에서 15인치 화면이 100% 출시가 될 것이다라고 정확한 답변은 드릴 수 없지만, 2021년 부터 애플에서 준비를 해왔었다는 사실과 최근 애플에서 15인치 디스플레이 생산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는 부분에서 분명 애플이 15인치 화면에서 무엇인가 준비를 하고 있음이 예시됨에 따라 충분히 기대는 해볼만한 부분이며, 맥북 구매를 조만간 생각하셨던 분들에게는 맥북프로의 사양과 성능, 가격이 부담이 되었으나, 화면크기로 인해 맥북에어를 고민하셨던 분들에게 조금 더 기다려보고 고민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애플 제품을 기다리고 계신분들 6월에 발표되는 애플의 WWDC에서 발표될 소식에 대해서도 같이 손꼽아 기다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맥북이 6월 WWDC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MacRumors)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더 큰 화면의 15인치 맥북 에어, 업데이트된 13인치 맥북 에어, 업데이트된 13인치 맥북 프로를 개발하고 있으며, 적어도 이 새로운 노트북 중 일부는 6월에 WWDC에서 발표될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 뉴스레터에서 거먼은 WWDC에 오는 새로운 맥북이 아마도 애플의 차세대 M3 칩을 특징으로 하지는 않을 것이며, 대신 M2 칩과 일치하는 프로세서로 구동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정보는 15인치 맥북 에어가 M2 칩으로 구동될 것임을 시사하지만, 이미 M2 칩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13인치 맥북 에어와 13인치 맥북 프로에 어떤 칩이 탑재되는 것을 의미하는지는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


    15인치 맥북 에어 소문은 2021년 초에 시작되었고, 15인치가 적용된 노트북의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공급업체들은 노트북용 15인치 디스플레이 패널의 생산을 늘렸고, 그 기계는 최근 App Store 개발자 로그에 나타났었습니다.

    애플은 6월 5일 WWDC 기조 연설에서 macOS 14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며, 거먼은 업데이트에 주요 변경 사항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눈앞에 나타났을 때, 이것을 붙잡는 사람은 십중팔구는 성공한다.  뜻하지 않은 사고를 극복해서 자신의 힘으로 기회를 만들어 내는 사람은 100 퍼센트 성공한다.

    - 데일 카네기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