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iOS 17 발표 앞두고, 아이폰8, X, 아이패드프로 1세대부터 지원 제한될수도,,
     테크 2023. 4. 5. 12:4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애플의 최초 스마트폰인 아이폰 1세대가 최초 2007년 1월 9일 출시가 되고, 아이폰 2세대 우리가 알고 있는 아이폰 3G 라는 모델명으로 출시한 스마트폰은 2008년 6월에 출시가 되었는데요, 우리 국내에는 그로부터 약 1년 4개월이 지난 2009년 11월에 KT를 통해 첫 스마트폰으로 출시가되었었는데요, 어느새 아이폰 14가 출시가 되면서도 지금까지 iOS 라는 동일한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애플만의 독자적인 기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애플의 iOS는 그만큼 오랜기간 인증되어온 소프트웨어인데요, 그래서 더욱더 우리는 아이폰을 믿고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기술인 iOS 관리는 다른 소프트웨어 기술에 비해 더욱더 강력한 장점이 있는데요, 바로 애플 기기에 대한 지원이 아주 장기적이라는 것입니다. 다른 타사의 OS 관리에 비해 애플의 소프트웨어 iOS는 지금까지도 짧은 업데이트나 관리, 지원이 아닌 최대한, 아주 오래기간, 하드웨어적으로 기기가 성능이 지원이 가능하다면 오랜기간 지원을 해주는 것을 유명한데요, 그러다보니 보안에도 더욱 강력하며, 기능적인 부분도 오래된 구형의 기기라해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없는 것이 아닌, 최대한 하드웨적으로 지원이 가능하다면 지원을 오랜 기간 해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 드렸듯, 하드웨적인 부분이 어느정도 뒷받침이 되어줘야 애플 아이폰의 소프트웨어인 iOS 에서도 활용이 가능하고,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렇다보니 아무리 소프트웨어적으로 지원이 강력한 애플일지라도, 아이폰의  하드웨적인 성능이 뒷받침이 되어주지 않으면 기능발휘에 제한이 발생하게 됩니다. 애플의 대표적인 기기로 일단 아이폰을 대표적으로 말씀드렸지만, 애플 제품이 모두 이러한 지원과 관리로 발표가 되어오고 있다보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분명 장점이 되는 부분이지만, 이 지원의 한계는 분명 발생을 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이에 현재 루머로 전해지고 있는 내용으로, 애플에서 새롭게 발표된 OS 버전에서 지원이 제한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의 소프트웨어 OS 인 iOS와 아이패드 소프트웨어 OS 인 iPadOS 모두에서 인데요, 아무래도 애플에서 최대한 지원을 해준다고 하지만, 어쩔수 없는 제한사항이 발생하는 기종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이번 제한되는 기종에는 애플에서 최초 물리버튼키가 없어진 iPhone X 에서도 지원이 제한될 것이라하여 더욱 아쉬운 마음인데요, 새롭게 적용되는 기능에서나 능력에서나 iPhone X 에서는 다소 제한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확인되고 있는 iOS에 대한 지원이 제한된다는 부분과 iPhone X 부터라고 확인 된 사항은 정확히 애플에서 공개한 사항은 아니니, 단순 참고정도로 먼저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특히, 이미 애플에서 지금까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적인 부분의 벽을 두고 제한사항이 발생했던 과거 기종들을 통해 추정하는 사항이니, 참고사항으로 생각하고 다음 혹시 아이폰을 구매를 앞두시거나, 해당 기종에 대해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해당 사항을 참고사항 정도로 알고 있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소프트웨어 버전 iOS 17에 대한 iPhone 및 iPad 에 대한 지원 중단 소문 소식

    (9TO5Mac)


    애플은 WWDC 2023에서 단 3개월 만에 iOS 17을 발표 할 예정입니다. 그 발표에 앞서 iOS 17과 iPadOS 17이 더 이상 소수의 구형 애플 기기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새로운 루머가 오늘 나왔습니다. 특히, 이 소문은 iPhone X가 지원을 잃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 iOS 17 기기 루머
    소문은 과거에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정확하게 보고한 익명의 트위터 사용자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이 사용자에 따르면 iOS 17 및 iPadOS 17은 다음 장치에 대한 지원을 중단합니다.

    - 아이폰 8
    - 아이폰 8 플러스
    - 아이폰X
    - 아이패드(5세대)
    - 9.7인치 iPad Pro(1세대)
    - 12.9인치 iPad Pro(1세대)

    이는 지난해 iOS 16이 iPhone 6s 및 iPhone 6s Plus, iPhone 7 및 iPhone 7 Plus, iPhone SE(1세대) 및 iPod touch(7세대)를 포함한 여러 기기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

    MacRumors 가 지적한 바와 같이, iOS 17이 포함된 이러한 장치를 삭제하기로 한 애플의 결정은 A5에서 A11 칩에 영향을 미치는 패치할 수 없는 부트롬 취약점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iOS 17이 출시된 후에도 iOS 16용 보안 수정 사항을 계속해서 배포할 예정입니다. iOS 15는 주요 보안 취약점을 패치하기 위해 올해 여러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애플이 종종 새로운 iOS 릴리스의 일부 기능을 최신 장치로 제한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라이브 텍스트와 같은 iOS 16 기능은 iPhone XS, iPhone XR 이상에서만 지원됩니다. 우리는 또한 iPad의 Stage Manager에서도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을 보았지만 애플은 결국 이러한 제한을 부분적으로 철회했습니다.

    즉, 기기가 iOS 17 또는 iPadOS 17에서 지원되더라도 여전히 가장 인상적인 iOS 17 기능 중 일부는 포함되지 않을 것입니다.






    “길이 끝나면 거기 새로운 길이 열린다. 한쪽 문이 닫히면 거기 다른 쪽 문이 열린다. 겨울이 깊으면 거기 새봄이 걸어나온다. 내가 무너지면 거기 더 큰 내가 일어선다. 최선의 끝이 참된 시작이다. 정직한 절망이 희망의 시작이다.

    - 박노해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