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의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줄 인공지능 AI 챗폿 ChatGPT, 변화내용 및 사이트주소 안내
     테크 2023. 3. 11. 10:58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혹시 ChatGPT 라고 들어보셨나요?
    스마트폰이나 다양한 전자기기들을 통해 AI 에 대한 경험이 다들 한번씩은 있으실텐데요, 이러한 AI가 우리의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는 세상속에 지내고 있지만, 아무래도 우리의 모든 것을 AI에게만 의지하기에는 아직까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AI 는 우리의 삶에 도움을 주는 편리한 시스템이긴 하지만, 모든것을 대신해 줄 수 있을 정도의 완벽함과 완전함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니 말이죠. 하지만 이러한 AI가 꾸준한 발전을 해온 결과물로, 최근에 아주 핫한 소식으로 전해지고 있는 ChatGPT는 우리의 속마음을 읽은 것인지, 현재까지 존재하던 AI 기능을 대폭강화하여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흔히 알고 있던 AI 라면, 애플의 시리와 갤럭시의 빅스비, KT의 지니 등일텐데요, 사실 이정도의 기능만으로도 우리는 기본적인 정보부터 많은 정보들을 쉽게 질의응답식으로 확인하고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hatGPT 는 지금까지 알고 있던 AI 기능보다도 더욱 강화되어, 더욱 많은 빅데이터를 가지고와서 우리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ChatGPT는 우리가 AI 에게 지금까지 많이 물어보고 확인하는 내용은 기본이며, 역사면 역사, 영어면 영어, 제품정보면 제품정보 등, 정말 모르는게 없는 애다 싶을 정도로, 모든 질문에 대해 확인하고 알려줄 정도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AI 기능이 어디까지겠느냐 생각해볼 수 있지만, 몇가지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하는 ChatGPT를 경험해보면, 정말 인공지능 중에서도 아주 똑똑한 인공지능이 세상에 나타났다! 하고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 많은 정보를, 너무나 정확하게 알려주고, 어쩔때는 선생님 같다가, 어쩔때는 제품안내원 같다가, 어쩔때는 간단한 대화까지 주고받을 수 있는 친구같은 대단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정말 AI가 이정도로 발전을 했나 싶을 정도이며, 사람이 학습하는 것보다 ChatGPT 가 학습하고 설명하는 것을 보면 비교가 안되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ChatGPT 의 빅데이터는 오늘까지가 아니라, 지금도, 앞으로도 꾸준히 학습을 해나갈 기능으로서 더욱 무서움을 보여주는데요, 학습능력은 사람보다 뛰어나고 정확하며, 모든 분야에 대한 정보를 학습만 하면 인식할 수 있는 융통성과, 어쩌면 지금은 사람이 사람에게 무언가를 안내해주고 설명해주는 기능들도 하게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부분은 분명 장점이지만, 누군가에는 단점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바로 어떤 직장인의 업무도 언젠가는 현재 ChatGPT 가 충분히 학습만 한다면 대신할 수 도 있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고, 이 부분은 우리의 삶에 한 부분을 빼앗아 갈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린 오랜기간 디지털 세상이라는 곳에서 많은 것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며, 사람이 아닌 기계에 의한 시스템 등으로 많은 발전을 해가고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ChatGPT 도 말이죠. 하지만 너무 똑똑한 나머지 언젠가는 우리, 사람이 하는 일도 충분히 AI가 가능할것이라는 생각이 들고, 이러한 부분도 분명 고민을 해보고 대처해나가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현재 공개된 ChatGPT는 간단한 가입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아무래도 외국사이트라서인지 조금 버퍼링이 걸릴때도 있지만, 이 ChatGPT 가 나날이 발전해 더욱 안정화가 되면 속도도 엄청 빨라질 수 있을거란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럼 주소를 안내해드릴테니,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친후, 똑똑한 ChatGPT 한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https://chat.openai.com/chat/






    기업 및 개인 사용자를 위한 더 많은 사용자 정의를 가능하게 하는 OpenAI

    (REUTERS)


    인기 챗봇 ChatGPT의 창시자인 OpenAI는 일반 및 특정 사용 사례 모두에 대한 모델을 개선하면서 사용자가 생성 AI 시스템을 더 많이 제어할 수 있는 도구를 출시할 것이라고 CEO Sam Altman이 지난 목요일 발표했습니다.

    Morgan Stanley 컨퍼런스에서 투자자들과 이야기하면서 Altman은 AI 회사가 다른 사람에게 API를 판매하고, ChatGPT와 같은 효과적인 앱을 만드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hatGPT는 11월 출시된 이후, 인기는 사이트 트래픽이 10억 회 이상을 기록하면서 급증했으며, Similarweb 추정에 따르면 1월의 6억 1,600만 회에서 증가했습니다. OpenAI는 사용자가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월 20달러를 지불할 수 있는 ChatGPT의 구독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Altman에 따르면 Microsoft가 지원하는 회사는 기업 고객과 협력하여 특정 도메인에서 모델을 교육하고 있으며, AI 시스템이 자신있게 사실과 다른 응답을 제공할 때 발생하는 오류를 효과적으로 줄였습니다.

    경영 컨설팅 회사인 Bain & Company는 OpenAI와 글로벌 서비스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Bain이 고객 운영에 AI를 포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OpenAI로 작업하는 기업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모델의 복사본을 만들어 데이터 안전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ca-Cola는 OpenAI 및 Bain과 협력하여 OpenAI의 ChatGPT 및 DALL-E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인화된 광고 카피, 이미지 및 메시징을 생성합니다.

    베테랑 기업가이자 투자자인 Altman은 회사가 투자자들에게 인공 지능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회사로 평가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Altman은 개별 사용자가 AI 작동 방식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달 사용자가 인공 지능의 편견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챗봇의 업그레이드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이런 식으로 또는 저렇게 행동하도록 시스템에 대한 추가 제어를 제공하는 더 많은 것을 곧 출시할 것입니다."

    Altman은 AI 시스템이 100% 정확도를 달성할 수 없음을 인정하고, AI 의사와 AI 변호사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이 곧 사람들의 전화기에 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어느 정도 깊이 괴로워 하느냐 하는 것이 거의 인간의 위치를 결정한다.

    - 프리드리히 니체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