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모 노트 필수 앱 굿노트(Goodnotes), 안드로이드에서 베타버전 출시
     테크 2023. 3. 9. 21:41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오늘도 IT 세상에서는 새로운 장치 출시부터 소프트웨어의 소개 등 많은 소식들이 줄이어 전해지는데요, 오늘도 확인되는 정보로는 애플 제품들에서 필수어플이다 할 수 있는 메모어플인 굿노트(GoodNote)가 드디어 안드로이드 제품에서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사실 애플제품을 사용하는 분들께서는 굿노트 출시준비 소식에 대해 크게 감흥이 없을 수 있지만,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께는 아주 핫한 소식일수 있습니다. 특히, 굿노트 기능인 메모하는 노트로서의 제품으로서 웬만한 노트 앱들보다는 앞서가고 있으며, 현재 애플에서 보여주는 Goodnotes 는 기본에 충실한 노트 앱으로서의 모습과 애플펜슬 등 기타 제품과의 호환성과 연동성은 최고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명 기본앱이 아닌데, 기본앱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말이죠ㅎㅎ



    아직 Android 베타버전에서의 굿노트(Goodnotes)는 기존 iOS에서의 굿노트(Goodnotes)와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 상태이며, 아무래도 베타버전인 만큼 제한된 기능들이 많아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iOS에서 만큼의 기능을 사용할 수 는 없는 상태로 확인됩니다. 다만, 이제 막 사용할 수 있게된 초기버전의 굿노트임으로 앞으로 더욱더 기능이 추가된 모습으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애플에서 굿노트는 학생들에게도 직장인에게도 뛰어난 기능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친근한 앱인점을 감안하면, 안드로이드에서도 더욱더 향상시켜야할 작업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부족할 순 있지만, 이제 Android 제품에서도 시간이 차츰 지날때마다 다양한 기능과 향상된 성능으로 우리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발전해갈 것으로 기대되며, 애플 iOS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굿노트(Goodnotes) 의 기능들이 하나둘 추가됨에 따라 동일한 기능까지 빠른 시일내 사용할 수 있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한가지 걱정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애플제품과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제품간의 소프트웨어적인 격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향상을 해갈 수 있겠지만, 하드웨어적인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떠한 방법으로 굿노트가 대처를 해갈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예를들면, 필압감이나, 애플 OS 제품들간의 연동성 등에서 말이죠.

    여튼 앞으로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갤럭시 제품에서도 굿노트를 만나볼수 있게 될 것으로 보여 더욱더 기대되고, 베타버전이 지나 정식버전이 사용되면 얼른 다운받아 사용해보고 싶네요~^^




    애플 iOS에서 사랑받고 있는 앱 GoodNotes가 드디어 Android에 베타 버전 출시

    (Android Police)


    일상 생활을 계획하고 추적해야 할 모든 생각을 적는 것은 때때로 조금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으며,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모 작성 앱이나 플래너의 도움을 받습니다. 또한, 현재는 애플의 생태계인 iOS에서만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고, 생태계 전반에 걸쳐 동기화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현재 Apple의 App Store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모 작성 옵션 중 하나인 GoodNotes가 현재 Android에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어 Play 스토어에서 최고의 메모 작성 앱을 선정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GoodNotes는 처음 출시 후 크게 알려지지않았지만, Apple 기기용으로 출시된 후 높은 평가를 받은 생산성 앱입니다. 또한, 이제는 Android 테스트를 통해 제한된 기능을 제공하는 베타버전이 출시되어 언급되고 있습니다. 또한, 베타버전 참가자는 테스트 기간 동안 무료로 앱 전체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iOS 버전에는 유료 기능이 있습니다), 여전히 몇 가지 큰 제한이 있습니다.

    아마도 현재 가장 큰 제한사항은 GoodNotes 베타가 8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와 최소 3GB의 RAM이 있는 Samsung Galaxy 태블릿에서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Redditor 는 이것이 PWA(프로그레시브 웹 앱)이며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에 해로울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인터넷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GoodNotes는 앞으로 더 많은 Android 태블릿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계획이지만, Android 앱이 iOS 버전과 명확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에 안타깝게도 다른 생태계에 있는 OS에서 먼저 작성된 메모가 후자의 OS에서는 동기화되지 않아 안타까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초기 사용자 보고서에서도 약간 혼란된 결과도 확인됩니다. PWA를 사용하는 선택은 Android 생태계에 발을 디딜 수 있는 좋은 방법일 수 있지만 필기 입력과 같은 기능에 대해 iOS와 같은 유동적인 경험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한 Galaxy Tab S7 사용자는 GoodNotes에서 S Pen이 압력에 민감하지 않은 것이 확인되었으나, 다른 사용자는 압력에 정상적으로 작동을 한다고 말합니다. 일부 새로운 테스터는 앱이 세로 방향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도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Android 베타 테스트 기간동안 테스트를 실시하는 노트북은 20개로 제한됩니다.


    Apple 기기에서 받은 모든 찬사에 이어, GoodNotes 에서도 정상적인 기능을 모두 발휘한다면 Android용 앱에서도 높은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질수 있습니다. 비록 현재로서는 다소 기본적인 기능만 발휘하지만 말입니다. 예를 들어 펜 너비가 3개뿐이고 S펜 버튼이 지원되지 않으며 아이디어를 메모하는 주요 도구가 4개뿐입니다. 최소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삼성 태블릿이 있다면 한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앱에 대한 좋은 소식이 전해질 것으로 약속 된바는 있지만 GoodNotes는 아직 정확한 일정을 약속하지는 않았습니다.





    "나는 때때로 낮보다도 밤이 더 살아있고 더 풍부하게 채색되어 있음을 깨닫는다.

    - 빈센트 반 고흐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