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페이 3월 26일부터 국내 정식 결제 서비스 시작!! 사용가능장소와 주의사항은?
     테크 2023. 3. 6. 20:59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중이신 분들에게 드디어 기다리고기다리던 핫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바로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거론되고 준비하고 있다고만 전해지던 애플페이가 국내에서도 정상적으로 도입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3. 26일부터 국내에서도 최초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시작이 될거라는 소식입니다. 기존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전혀 이러한 기다림에 대해서 모르실수 있으시겠지만, 애플 제품, 특히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국내 애플페이 부재로 인해 갤럭시 유저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기도 했고, 이에 부러운 마음이 안생길수 없었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플페이가 국내에도 정상적으로 도입이 될거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으니, 딱~ 2주일 정도만 더 기다려봅시다~^^


    애플페이는 외국에서는 이미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할정도로 애플유저분들은 모두가 이미 사용중인 서비스인데요, 우리 국내에는 NFC 단말기 지급의 문제, 애플과 국내 업계와의 수수료 문제 등등에 대해 뜨거우 공방전만 이어질뿐, 이렇다할 정확한 결론은 나오지 않고 추후에는 도입이 될거라는 희망사항과 예정된 소식들만 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긴기간 기다림끝에 드디어 애플페이가 국내에도 정상적으로 도입이 된다고 날짜까지 정확히 전해지고 있으니 조금만 더 손꼽아 기다려보면 좋을것 같아요~^^

    지금까지 애플페이의 부재로 인해 애플에서는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결하고자 맥세이프 카드지갑 등 애플기기를 직접 활용한 결제가 불가함에 따라 대처방안에 대해 제시를 하고 무서운 가격으로 맥세이프 지갑 등을 판매해오고 있었는데요, 이제 이 카드지갑의 활용도 생각보다 크게 감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기타 카드를 활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지속 사용을 하실수도 있지만, 분명 결제 방법이 간편화 되는것은 장점이 아닐수 없습니다ㅎㅎ


    오랜기다림 끝에 드디어 사용을 할수 있게되는 애플페이를 반갑게 맞이할 준비를 하면서, 3월 26일 애플페이가 최초 정식 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것으로 예측되지만, 모든 매장과 결제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아닌점을 꼭 인지하고 생활환경에서 애플페이 서비스가 조금씩 조금씩 확장을 더하고 모든 결제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날까지 조금의 불편함을 감소해가면서 함께 기다려보자구요~^^ 사실 제 개인적인 입장에서도 삼성갤럭시를 활용한 삼성페이 사용을 어깨너머 보기만 했을뿐, 직접 사용을 해보진 못해서, 당장 애플페이가 결제서비스가 가능하다고해도 결제하는 방법부터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할 듯합니다ㅎㅎ  여튼 애플페이의 국내 정식서비스 시작을 더욱 기다리셨던분들께서는 더더욱 좋은 소식일듯하고, 기타 분들께도 시대에 뒷쳐지지 않게 이러한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에 얼른 적응을 해가자구요~^^



    <애플페이관련 주의사항>

    1. 3.26 정식 서비스 시작이지만, 모든 장소에서 결제가 되는 것이 아니다. 카드 지갑과 카드는 당분간 휴대 필요!

    2. 애플페이 정식개통은 일단 현대카드만 먼저 시작함에 따라, 타 카드를 사용중이신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주시길!

    3. 애플페이 결제방법은 아이폰과 애플워치로 이루어진다. 이에따라 각 결제방법 미리 숙지! 고수다운 모습





    애플페이, 빽다방에서 26일부터 사용 시작

    (아주경제)


    애플의 비접촉식 간편 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 시점이 확정됐다. 그간 소문으로만 무성하던 애플페이의 국내 사용이 실제로 가능해지는 것이다. 애플페이 출시로 20% 이상의 국내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폰 고객들은 한층 편리한 사용 환경을 보장받게 됐다. 당분간 애플페이를 독점 공급하는 현대카드 입장에서도 호재다. 이후 국내 간편 결제 시장의 경쟁 구도는 한층 격화할 전망이다.

    6일 아주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더본코리아의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인 빽다방은 오는 26일부터 대다수 매장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확정했다. 당초 빽다방은 새롭게 문을 여는 매장에 한해 애플페이를 우선 도입하기로 계획을 잡았다. 하지만 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이 확정된 이후, 예상을 웃도는 큰 파급력에 다수의 매장에서 동시에 선보이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빽다방 외에 다른 가맹점들도 같거나 혹은 비슷한 시점에 서비스를 선보일 가능성이 크다. 애플페이 우선 적용 업체로는 전국 편의점과 주요 백화점,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마트, 이디야, 스타벅스, 할리스, 롯데리아, KFC, 파리바게뜨 등이 꼽힌다.

    '애플페이'는 해외와 100% 같은 형태의 결제 환경을 지원한다. 이는 향후 국내에서의 생태계 확장 여부를 좌우할 핵심 요인이다. 사실상 실물 신용카드보다도 빠른 결제 편의성을 갖췄기 때문이다.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앱 실행 없이도 전원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최신 아이폰(페이스 ID)의 경우, 전원 버튼을 2번 누르는 것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이후 페이스ID 인증 과정을 거쳐, 미리 지정해 둔 신용카드가 자동 호환된다. 이를 NFC 결제 단말기에 가져다 대기만 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애플워치는 옆면 버튼을 두 번 누른 후 NFC 단말기에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이뤄진다. 별도의 아이폰 기기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결제할 수 있다.

    국내서 애플페이는 당분간 현대카드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 단말기를 보급하기 위해 가맹점에 상당한 액수의 금전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던 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을 현실화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발목을 잡았던 여신전문금융업법(여전법) 규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독점계약도 포기했다.

    이 같은 시도는 젊은 고객의 유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앞서 비누랩스가 갤럭시를 사용하는 20대 남녀 대학생 41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애플페이 출시 후 아이폰으로 이동할 계획이 있다”는 답이 36%를 차지했다.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의 경우 재구매 의향은 74%에서 64%까지 줄었다. 업계에서는 해당 수요 중 상당 부분을 현대카드가 흡수할 가능성이 매우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어리석은 자는 실천하기보다는 끊임없이 회의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고뇌하기보다는 실천한다.

    - 사티쉬 쿠마르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