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iOS 안드로이드에 독립형 클래식 음악 앱 출시예정
     테크 2023. 3. 10. 10:46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오늘 전해드리는 소식은 애플에서 기존의 애플뮤직과는 또 다른 음악전용앱을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애플은 이미 애플뮤직이라는 전용앱을 통해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를 앞둔 애플의 독립형 클래식 음악앱은 기존의 음악 앱과는 차별화되어 클래식 음악에 대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존의 음악앱은 모든 가요나 기타 대중적인 음악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이번 출시되는 클래식 음악 앱은 클래식 음악에 대해 전문적이신 분들에게 더욱더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음악 앱이 분리가 되는듯한 느낌이 있긴하지만, 이 서비스에 대한 구독료는 통합으로 결제를 한다고하니, 기존 애플 음악앱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크게 부담이 되거나 하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래식 음악에 대해 차별화를 하면서 더욱 전문적인 방향으로 성장해나갈것으로 보이니 더욱이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애플 음악 앱 외에도 많은 음악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애플 음악 앱을 구지 사용하지 않아도 웬만한 음악은 감상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클래식 음악에 대해 이렇게 전문적으로 앱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만큼, 클래식 음악에 많은 관심을 갖고, 평소에도 클래식 음악앱을 주로 감상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차별화되는 부분이 장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롭게 출시를 앞둔 애플 음악 클래식 앱은 애플의 iOS에서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도 앱으로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하니, 애플 제품의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클래식 음악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해당 서비스 사용도 준비를 해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나날이 발전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으로, 기존의 서비스보다 장점이 많은 서비스에 대해서는 항상 관심갖고 사용을 고려해보자구요~^^





    애플, 3월 28일 독립형 클래식 음악 앱 출시

    (The Verge)


    Apple Music Classical은 App Store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주류 음악 서비스와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깊은 검색 및 작곡가 메타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물론 공간 오디오도 수행합니다.

    Apple은 장르에 특화된 독립형 앱인 Apple Music Classical이 3월 28일에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음악 서비스 Primephonic을 인수한 후 회사는 원래 작년 말까지 클래식 중심 앱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 그 목표를 놓쳤지만 이제 서비스가 거의 다 왔습니다. 기본적으로 iOS에 번들로 제공되는 대신 App Store에서 독립 실행형 릴리스 형태로 제공됩니다 . 앱에 대한 액세스는 표준 Apple Music 구독과 함께 제공됩니다.


    “Apple Music Classical은 완벽하게 최적화된 검색 기능을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클래식 음악 카탈로그에서 모든 녹음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해주며, 청취자는 최고의 오디오 품질을 즐길 수 있고 몰입형 공간 오디오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많은 클래식 음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보도 자료에서 썼습니다.

    클래식은 공간 오디오의 가장 좋은 사용 사례 중 하나로 종종 인용되어 녹음에 더 큰 현장감을 제공합니다. 이 앱은 또한 "수백 개의 선별된 재생 목록, 수천 개의 독점 앨범, 통찰력 있는 작곡가 전기, 많은 주요 작품에 대한 심층 가이드, 직관적인 탐색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Apple Music Classical은 최대 192kHz/24비트 고해상도 무손실로 스트리밍할 것이며 Apple은 "수천"의 공간 오디오 녹음을 포함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Primephonic과 마찬가지로 철저하고 정확한 클래식 메타데이터(모든 음악 장르를 하나의 대상으로 몰아넣는 서비스에 대한 도전 과제)를 제공하며 "작곡가, 작품, 지휘자 또는 카탈로그 번호로 검색하고 특정 녹음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곧."


    앱의 기본 iPad 버전이 없을 것이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으며 Apple은 Apple Music Classical이 출시 시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포함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클래식 팬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회사가 구독 음악에서 Spotify의 우위를 계속해서 깎아내리려고 노력함에 따라 Apple Music을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제 Spotify는 TikTok 및 기타 소셜 앱에서 디자인 신호를 차용한 개선된 인터페이스를 발표했습니다 .

    처음에는 Apple Music Classical이 iOS 전용이지만 Apple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Android 버전이 "출시 예정"입니다. 일반 Apple Music 서비스는 이미 다중 플랫폼이므로 Classical도 동일한 경로를 따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iOS 15.4 이상을 지원하고 "Apple Music이 제공되는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회사에서는 중국, 일본, 한국 및 대만이 나중에 제공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나는 계속 배우면서 나는 갖추어 간다. 언젠가는 나에게도 기회가 올 것이다.

    - 에이브러햄 링컨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