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eSIM 전송 및 공유 기능 업데이트 예정
     테크 2023. 3. 2. 21:2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오늘도 국내에는 최근부터 적용이된 eSIM에 관한 소식인데요, eSIM이 물리적 유심보다 좋은점이라고 한다면 추가로 유심카드를 교환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이지 않을까요? 이렇듯 eSIM의 경우는 물리 유심과 다르게 휴대폰 구매와 동시에 기기안에 유심카드가 함께 포함이 되어 있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휴대폰을 새로 구매하거나, 휴대폰을 변경하게 되었을 때에는 어떨까요? 아시다시피 eSIM 카드를 다시 받아야 하는 소요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eSIM이 물리 유심보다 엄청나게 편하다라고 말하기도 참 어려운 부분인거 같습니다. eSIM이 편리하다는거는 사실 물리유심보다 카드를 뽑고 넣고 하는 소요 등이 아닌 전자화되어 있다보니 물리적인 변경이 아닌, 간단히 설정 변경으로만 휴대폰을 개통할 수도, 변경을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오늘 말씀 드릴 부분은 바로 이러한 eSIM의 편의성에 대해 구글에서 한단계 더욱 앞서 eSIM 교환을 더욱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웨어적인 부분에 대한 강화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해당 업데이트가 된다면 앞으로 통신사 이동 및 요금제 가입 등의 전반적인 부분이 기존의 유심카드 등은 전혀 고려하지 않아도 아주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휴대폰의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듯 이러한 소프트웨어적인 부분도 하루하루 큰 변화와 발전을 해가고 있으니 정말 이러한 부분에 관심을 끊고 지낸다면 다양한 변화에 적응을 못해갈 수도 있겠다하는 위기감도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구글에서 eSIM 카드에 대한 소프트웨어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면 안드로이드 OS 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종들은 이러한 문제점이 해소 될것으로 보이며, 아쉽게도 아이폰 iOS에 대해서는 아직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내용이 없다보니 아무래도 이번에도 안드로이드가 조금 더 먼저 이러한 편의사항과 개방성 등에서 앞서 갈 것같아 보여 아이폰 기종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워할 수도 있을 듯한 소식이네요. 여튼 이러한 발전이 하루하루 이루어짐에 따라 우리의 생활모습도 나날이 발전하고 조금더 편해지고 있는 것 같아 아주 만족되고 하루하루 기대가 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더욱 쉬운 eSIM 전송을 위한 준비중

    (wccftech)



    최신 스마트폰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eSIM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 물리 SIM 카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문제없이 내장된 eSIM 을 통해 휴대폰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을 변경하거나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현재 사용 중인 eSIM을 새 휴대폰으로 옮길 수 없기 때문에 기기를 변경할 때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구글은 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Android에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구글의 새로운 eSIM 전송 기능은 올해 말 모든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제공될 예정이며, 독일의 통신사인 도이치텔레콤이 이를 지원하는 첫 번째 이동 통신사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한 달 전, 구글이 기존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최신 휴대폰으로 eSIM을 옮길 수 있는 기능을 개발 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당시에는 이 기능이 빛을 볼 수 있을지 알 수 없었지만, 구글은 마침내 MWC 2023에서 이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이 기능이 올해 말, 아마도 안드로이드 14의 출시와 함께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구글의 eSIM에 대한 기능강화가 이동 통신사 측에서도 이 기능을 활성화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 거대 검색 엔진 업체는 도이치 텔레콤이 eSIM 전송 기능을 첫 번째 회사로 제공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 기능이 더 많은 이동 통신사에 출시되기 시작하면 구형 휴대폰에서 새 휴대폰으로 eSIM을 훨씬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더 이상 물리적 SIM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프로세스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은 이 기능이 올해 말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 제공될 예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아마도 안드로이드 14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전 세계 이동통신사가 이 기능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이든 이 기능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 기쁘게 생각합니다. 매년 휴대폰을 업그레이드하는 사람으로서, 번거로운 절차 없이 eSIM을 옮길 수 있는 기능은 확실히 기대되는 기능입니다.

    “나는 계속 배우면서 나는 갖추어 간다. 언젠가는 나에게도 기회가 올 것이다. - 에이브러햄 링컨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