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폰 14, 프로세서로 급차이 나눈다. 아이폰 14 새로운 정보.
     테크 2022. 3. 18. 13:03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올해 가을을 기대하게 만드는 스마트폰이라하면 역시나 아이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이폰 13 출시와 동시에 아이폰 14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데요, 사실 아이폰 14, 참 많은 시리즈가 출시된것 같습니다. 작은 크기의 아이폰부터 둥근 디자인의 아이폰, 각진 아이폰 등등 과거와 현재를 혼합해가며 디자인적인 승리를 보여주는 아이폰입니다.

    또한, 며칠전 아이폰 SE 3세대에 대해서도 바이오닉 A15 칩을 탑재했다는 소식에 스마트폰 시장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수 있었는데요, 아이폰 SE 3세대의 경우는 아무래도 아이폰 시리지의 보급형이다보니, 아이폰을 오랜기간 사용해오시는 분들은 오히려 아이폰 14에 대한 소식을 손꼽아 기다릴거라 생각됩니다. 이번 출시되는 아이폰 14에 대해서 다양한 소식이 벌써부터 난무하지만, 나름 신형 아이폰 출시 예상 모델을 가장 유사하게 전해주는 9to5Mac 에서 전해지는 소식인만큼 정확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해지는 소식은 아이폰 14모델은 기존 전해지고 있는 소식과 동일하게 6.1인치형 아이폰 14, 6.7인치형 아이폰 14, 6.1인치형 아이폰 14 Pro, 6.7인치형 아이폰 14 Pro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아이폰 14의 디자인 또한 아이폰 14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 전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 거론되고 있는 아이폰의 페이스아이디로 인한 노치 부분은 크기 부분에서 더욱 작아지도록 설계가 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지며, 그 외 디자인부분은 다소 비슷할 것이라는 예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기존의 아이폰 출시소식과는 차이되는 점은 아이폰의 새로운 모델 공개와 함께 항상 업그레이된 신형 프로세서를 소개해왔었으나, 이번 아이폰 14모델에서는 업그레이드된 신형 프로세서가 일부모델에만 적용이되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합니다. 사실 애플의 급나누기는 과거부터 이어져오고있지만, 이번 전해지는 소식처럼 동일한 아이폰 시리즈에 프로세서 칩의 차이를 주는 경우는 처음입니다.

    아직 출시전이라 프로세서를 이용한 급나누기에 대한 소식은 확정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애플의 급나누기를 해오던 시스템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러한 차이에서도 애플의 프로세서 칩은 그만큼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프로세서칩에 비하면 분명 앞서 가 있는것은 확인이 된 내용이므로, 적용이 된다고해도 충분히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앞서가 있다는 것으로 이러한 급나누기가 충분히 가능성이 클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과연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 14는 일반모델과 프로모델에서 얼마정도의 큰 차이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또한, 9to5Mac 에서 이야기하는 애플의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방향도 생각을 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의 아이폰은 많은 사람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색상의 차이, 카메라의 기능 및 성능의 차이, 120Hz 주사율 차이 등 많은 부분에서 추측과 기대를 해볼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A15 바이오닉 칩이 탑재 된 아이폰 14는 마케팅이 관건

    (9to5Mac)

    매년 애플은 새로운 세대의 아이폰을 발표한다. 때로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 나오기도 하고, 때로는 그렇지 않기도 하다. 하지만 우리 모두 확실히 알고 있는 것은 새로운 아이폰이 새로운 칩을 탑재할 것이라는 것이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그랬다. 그러나 최근의 소문에 의하면 일부 아이폰 14 모델은 A15 바이오닉 칩을 올해의 모델로부터 유지할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왜 애플은 그렇게 했을까?



    소문이 말하는 것

    유명 분석가인 밍치궈는 이달 중 하이엔드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맥스 모델에만 A16 칩이 탑재되고 일반형 아이폰14와 아이폰14 맥스 모델(미니 모델 대신 바이오닉 칩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에는 A15 칩이 탑재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9to5Mac은 독립적인 소식통을 통해 그의 보고서를 2차로 확증했다. 밍치 궈와 9to5Mac의 소식통 둘다 새로운 아이폰이 6GB의 램을 탑재할 것이며, 현재 가장 저렴한 모델은 4GB의 램을 탑재할 것이라고 말한다.
    아이폰 14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 A15 칩이 탑재된 6.1인치 iPhone 14
    - A15 칩이 탑재된 6.7인치 iPhone 14 Max
    - A16 칩이 탑재된 6.1형 iPhone 14 Pro
    - A16 칩이 탑재된 6.7형 iPhone 14 Pro



    애플의 칩 이름 뒤에 숨겨진 전략

    애플이 마침내 Mac을 인텔 프로세서에서 자체 실리콘으로 이행하기로 결정했을 때, 그들은 다시 한번 이 칩들이 더 강력하고 이전에 이 회사가 했던 어떤 것과도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강력한 이름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M1 칩을 고안했다. 그러나, 최신 아이맥 24인치 모델과 2020 맥북 에어에 탑재된 칩은 본질적으로 CPU와 GPU 코어가 더 많은 아이폰 12의 A14 칩이기 때문에, 내부적으로는 M1은 애플이 과거에 A14X라고 이름 붙였던 것이다. 그 후 애플은 같은 A14 칩을 기반으로 더욱 강력한 M1 Pro, M1 Max 및 M1 Ultra 등 파생 버전을 개발했다. "M1"이라는 이름이 매우 매력적이거나, 아니면 M1 칩을 탑재한 iPad Air가 A14X 칩을 탑재한 것보다 더 놀랍게 들리지 않나요? 내 말은, 애플은 아주 작은 변화라도 더 큰 것으로 만들기 위해 자신들에게 유리한 마케팅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아이폰 칩으로 쉽게 할 수 있다.

    M1과 애플 실리콘의 새로운 시대


    아이폰 14에는 어떤 칩이 들어갈까요? 제가 최근에 다른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애플은 현재 A15 바이오닉 칩의 두 가지 다른 버전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이름으로 광고하지는 않는다. 아이폰13과 아이패드 미니6 모델에 사용되는 일반 A15 바이오닉 칩은 6코어 CPU와 4GB RAM을 갖춘 5코어 GPU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아이폰13 Pro 모델은 6코어 GPU와 6GB RAM을 탑재한 향상된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고 있다.

    이 추가 GPU 코어를 통해 아이폰 13 프로는 아이폰 13에 비해 약 34%의 그래픽 성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6GB의 RAM을 통해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백그라운드에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우리는 왜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에 A15 칩을 사용했는지 모른다. 이는 부품 부족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대부분의 일반 소비자들은 새로운 A16 칩과 현재의 A15의 차이조차 눈치채지 못할 것이라는 사실을 단순히 깨달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14의 일부 모델이 A15칩을 탑재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이폰13과 같은 A15칩을 탑재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다. 애플은 2020년형 아이패드 프로의 A12Z 칩과 마찬가지로 더 나은 GPU와 6GB RAM을 갖춘 하이엔드 칩을 사용하여 A15X라고 부를 수 있다.

    애플은 심지어 그것을 A16 칩이라고 부를 수 있고, 맥칩에서 그랬던 것처럼 A16 Pro라는 이름의 다른 아키텍처를 가진 새로운 칩을 만들 수 있다. 애플워치 시리즈7의 CPU는 애플워치 시리즈6와 동일하지만 SoC의 내부 변화가 미미해 애플S6와 애플S7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아이폰14의 칩이 무엇이든지 간에, 애플의 마케팅 팀은 확실히 이것을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들리도록 하기 위해 무언가를 염두에 두고 있다.


    "개성을 가진 인간은 언제나 되풀이되는 전형적인 체험을 갖는다.

    - 프리드리히 니체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