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갤럭시 SW One UI 4.1 공개, 기대되는 기능
     테크 2022. 3. 16. 17:34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삼성이 요즘 핫한 일들이 많은것 같아 관심갖고 보다 새로운 소식이 있어 전해드립니다. 최근 삼성은 강제로 스마트폰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GOS 기능으로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분들께 안타까움과 충격을 주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로 많은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분들께서 항의를 한 이유에서인지 GOS를 삼성에서 강제로 통제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들이 우회하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사실 우회해서 사용하게하는 방법이라 GOS를 사용자가 임의로 우회해서 사용하다 문제가 될 경우에는 어떻게 조치를 받을 수 있을지는 다소 걱정도 되고 불안한 마음도 들게하는것 같습니다.

    여튼 삼성은 최근 이러한 소식으로 삼성 충성 고객분들께 신뢰도를 깎게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있게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삼성은 사용자들의 말에 확실히 귀를 기울여주는것 같습니다. 사용자들의 소리에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조치를 해주기위한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니 말이죠. 사실 이부분은 애플과는 정말 차이가 나는 긍정적인 부분인것 같습니다.

    삼성은 3월 15일부터 갤럭시 시리즈에 업데이된 소프트웨어인 One UI 4.1을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에는 삼성의 새로운 기술도 대량 포함이 되어있어 더욱 기대가 되는 기능인듯 하며,

    대표적인 기능으로 라이브 쉐어링, Expert RAW, 퀵 세어, 그레머리, CPU 및 GPU 강제차단기능해제 등의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라이브 쉐어링의 기능은 애플에서도 미리 공개한 기능과 유사한 기능으로, 구글 듀오 어플을 활용해 다른 장소에 있는 인원과 같은 사진이나 화면의 공유 등이 가능하다고 하며, 영상통화중에도 브라우저 화면을 함께 공유하면 소통을 할 수 있게된다고 합니다. Expert RAW는 사진 보정을 전문가급으로 할 수 있도록 섬세한 편집이 가능해질 것이며, 다양한 파일 형식이 적용이 되어 사진 편집이 더욱 수월해질 듯 합니다. 또한, 퀵세어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편집을 포함해서 사진 공유도 한번에 다수의 인원에게 공유가 가능해질 예정이며, 그레머리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오타 및 맞춤법에 맞지 않는 글자들을 직접 식별해내어 수정해주는 기능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기능을 직접 사용을 해본후 장점과 단점에 대해 명확히 구분하고 사용기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리면 더욱 좋겠지만, 이번 내용은 이러한 기능들을 먼저 소개하는 내용으로 많은분들이 참고할 수 있으시길 바래봅니다.

    삼성 갤럭시 One UI 4.1 SW 업데이트 실시

    (Samsung Newsroom)

    삼성전자는 최대한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최신 모바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갤럭시 S22 시리즈에 적용된 최신 One UI 4.1을 15일 저녁시간부터 순차적으로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갤럭시 S21 시리즈, 갤럭시 A 시리즈, 탭 S7 FE 등에 확대 제공한다.

    이어서 S20 시리즈, Z 폴드, Z 플립, 노트 시리즈, S10 시리즈, A 시리즈, 탭 S 시리즈 등 대상 단말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최신 업데이트에 포함된 유용한 기능들을 삼성전자 뉴스룸이 살펴봤다.



    어디서든 함께할 수 있도록, 구글 듀오 ‘라이브 쉐어링’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기 앱 구글 듀오(Google Duo)를 활용한 협업을 개선했다. 구글 듀오의 ‘라이브 쉐어링(Live sharing)’을 통해,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와 화면을 공유하고 갤러리의 사진을 함께 볼 수 있다. 영상 통화 중 브라우저 화면을 공유하며 삼성 노트 앱에서 공동작업이 가능해 함께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회의 중 메모를 할 때도 유용하다.



    일상의 사진을 화보급으로, ‘Expert RAW’ 앱

    잡지 화보에서나 볼 수 있는 프로급 사진을 찍고 싶다면? 갤럭시 S21 울트라 사용자는 ‘Expert RAW’ 앱으로 일상의 사진을 화보 수준의 작품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다양한 내장 카메라 편집 도구를 활용해 사진과 동영상을 원하는 수준까지 정밀하게 편집할 수 있어 DSLR카메라에 준하는 촬영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JPG와 DNG 파일 형식을 모두 지원해 전문가 수준의 편집이 가능하다. ISO 감도 조절을 통해 사진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정하는 기능부터, 어떤 피사체나 장면도 포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렌즈 선택을 지원하는 등 Expert Raw 앱은 완벽한 창작의 자유를 선사한다.



    사진은 최적화, 공유는 쉽고 빠르게


    사진 공유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스크린샷 이미지의 원치 않는 부분을 잘라내거나 자동으로 기울기를 조정하는 등 사진을 최적화해 주므로 애초 사용자가 의도한 형태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공유할 이미지를 선택했을 때 기기가 최적화 필요성을 감지하면 아이콘이 나타나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공유 전에 자동으로 이미지를 보정, 회전 또는 잘라낸다.

    사진과 영상 파일을 여러 사람에게 한번에 전송할 수 있는 ‘퀵 쉐어(Quick Share)’ 기능도 지원된다. ‘공유’ 버튼만 누르면 수신인을 지정해 손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오타 감지는 기본, 글쓰기 자신감도 향상… 그래머리(Grammarly) 서비스 기반 스마트 키보드

    친구와의 대화든, 중요한 이메일이든 메시지의 정확한 표현과 전달은 중요하다. 삼성전자는 그래머리(Grammarly)와의 협업을 통해 단순한 오타 감지 이상의 기능을 갖춘 키보드를 개발했다. 삼성 키보드에 완벽히 통합된 그래머리를 통해 타이핑 시 자동으로 전문가급 교정을 받을 수 있어 글쓰기의 자신감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글의 정확성을 개선하고 유용한 동의어를 찾거나, 언어 구사력을 높이기 위한 고급 수준의 제언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는 최근 갤럭시 S22에 적용된 게임 실행 시 CPU/GPU 초기 성능 제한 해제, ‘게임 퍼포먼스 관리 모드’ 기능 등도 포함돼 있다.
    "진정한 사랑은 영원히 자신을 성장시키는 경험이다.
    - M. 스캇 펙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