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갤럭시 Z 플립3, 배터리 성능 효율성 최고 인증
     테크 2021. 9. 2. 14:1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어느덧 벌써 9월입니다. 가을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시원한 날씨가 벌써 다가왔네요. 이시기가 되면 항상 찾아오는 스마트폰의 열기가 가장 뜨거운 시기이기도 하죠. 8월에는 삼성 갤럭시 Z 시리즈의 폴더블 스마트폰들로 뜨거운 열기가 한창이었는데요, 이번달 9월은 애플의 아이폰으로 이미 뜨거워진 스마트폰 시장의 열기를 더욱 더 뜨겁게 태울듯 합니다. 이미 많은 언론을 통해서도 조용하던 애플 아이폰의 정보들이 주루룩 줄이어 공개되고 있으니 말이죠.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삼성의 최고 혁신으로 알려진 갤럭시 Z 플립3에 대한 소식인데요, 현재 전해지는 소식에 의하면 삼성 갤럭시 Z 폴더블 스마트폰의 서열을 따지자면 가장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더욱 큰 인기와 열기를 기대했던 스마트폰의 1순위는 갤럭시 Z 폴드3 로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전해지는 소식에 의하면 의외로 갤럭시 Z 폴드3보다 그 아래 서열로 칭해지는 갤럭시 Z 플립3가 더욱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어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기능과 성능에 의한 예측이었으나, 실제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상향평준화된 스마트폰의 성능을 모두 인식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으로서의 휴대성, 디자인, 편의성, 그리고 과거의 폴드형 휴대폰의 외관 등 휴대폰으로서 가장 기본적이며 편의성에 더욱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있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오는 현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3는 이러한 기본에 충실하고 사용자들에게는 휴대성과 편의성, 가장 기본적인 능력에 더욱더 힘을 실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또한, 기존 삼성 갤럭시 Z 플립2에 비해, 더욱 커진 외관 디스플레이로 사용감을 향상시키고, 화면 주사율 120Hz로 현 스마트폰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화면을 전시해주는 능력까지 탑재가 되었으며, 전작이 비해 더욱 완전체가 되어진 외관 디자인까지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끌어모으기에 충분한 모습이라 생각됩니다. 이런 능력에도 불구하고, 현재 전해지는 소식은 삼성 갤럭시Z 플립3는 기존의 갤럭시 Z 플립 시리즈와 동일한 배터리 용량인 상단 903mAh, 하단 2370mAh로 총 3300mAh의 용량을 탑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갤럭시S21 시리즈보다도 부분적으로 더욱더 오래 사용가능한 배터리 효율을 보여주는 결과를 확인하게 되면서 또 다시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상단에서 소개드린 내용과 같이 화면주사율, 갤럭시 Z 플립1과는 다른 5G 통신망의 탑재 등 배터리 효율면에서 분명 불리해지는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효율면에서는 기존 갤럭시 Z 플립 시리즈와 큰 차이가 없으며, 더욱더 대용량을 탑재한 갤럭시S21 시리즈보다도 더욱더 긴시간의 배터리 효율을 부분적으로 더욱 향상이 되어 갤럭시 Z 플립3 사용자들에게는 더욱 더 뛰어난 사용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성능 테스트는 폰 아레나를 통해 확인되었으며, 웹브라우징, 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 3D 게임 3가지를 통해 테스트가 진행되었으며, 이 3가지 종목 중 2가지 분야에서나 배터리 4000mAh 이상의 용량을 가진 갤럭시S21 시리즈보다 더욱 더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었다고하니 삼성이 그만큼 갤럭시 Z 시리즈, 그리고 갤럭시 Z 플립3 제작 과정간에 얼마나 많은 공을 들였는지 엿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에서 이러한 업그레이드에도 갤럭시 Z 시리즈의 가격 또한 하향조정한 것은 신의한수가 아니었나 생각되네요.

    삼성 갤럭시 Z 플립의 배터리 테스트 결과는 웹브라우징, 3D 게임에서 갤럭시S21 시리즈 대비 더욱 장시간 사용한 효율성을 보여주었으며, 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은 갤럭시S21 시리즈 대비 낮은 배터리 효율성을 보여주었다고하며, 이는 삼성 갤럭시 Z 플립의 GPU 성능에서 향상된 성능의 결과가 아닌가 예상됩니다. 여튼 갤럭시 Z 플립 구매를 고민중이신 분들께는 참고사항이 되었으면 하며, 큰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휴대성까지 갖춘 삼성 갤럭시 Z 플립3 진정한 폴드형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3, 배터리 테스트 진행 결과

    (ZDNet Korea)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3'가 디자인 측면에서 호평을 받으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IT매체 폰아레나가 갤럭시Z플립3의 배터리 테스트를 진행해 최근 공개했다.

    갤럭시Z플립3의 배터리 용량은 3,300mAh로 다소 작은 편이다. 배터리 하나는 기기 상단에, 다른 하나는 하단에 자리잡고 있다. 삼성 갤럭시S21의 배터리는 4,000mAh, 갤럭시S21플러스의 배터리 용량은 갤Z플립3보다 훨씬 큰 4,800mAh 배터리를 갖췄다.

    폰아레나는 일반적인 사용자의 기기 사용을 테스트 하기 위해 ‘웹 브라우징’ 테스트를 진행했고 동영상을 많이 시청하는 사용자를 위해 ‘유튜브 영상 스트리밍’ 테스트를, CPU보다 GPU에 부담을 많이 주는 특수상황을 테스트하기 위해 3D 게임 플레이 시 배터리 수명을 조사했다.



     웹 브라우징


    갤럭시Z플립3는 웹 브라우징 테스트에서 괜찮은 성능을 보였다. 배터리 용량이 더 큰 갤럭시S21, 갤럭시S21플러스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웹 브라우징을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한 번 충전하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 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


    하지만, 유튜브 영상 스트리밍 테스트 결과는 조금 달랐다. 갤럭시Z플립3는 전작에 비해서는 다소 나아졌지만, 갤럭시S21시리즈 제품보다는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현재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영상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는 중요한 지표라고 해당 매체는 평했다.



     3D 게임


    3D 게임 플레이 시 갤럭시Z플립3는 놀라울 정도로 기존 갤럭시S21 시리즈 제품들을 능가하는 점수를 받았다. 또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 사용 시 기기가 약간 뜨거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3D 게임 플레이할 때는 뜨거워지지 않았고 좋은 온도를 유지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모든 것 중에서 가장 좋은 것으로 인정되는 것은 다음 세 가지로 요약된다. 부귀와 명성과 쾌락이다. 이 세 가지에 대하여 마음을 너무 열중시키기 때문에 다른 좋은 것은 거의 생각하지 못한다.
    - 바뤼흐 스피노자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