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갤럭시 폴드에 이어, 애플 롤러블 디스플레이 아이폰 준비하나?
     테크 2021. 9. 3. 16:34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많은 애플 사용자분들께서 기다리는 제품은 현재 삼성 갤럭시 Z 시리즈로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폴드형 아이폰 시리즈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다들 한번쯤은 생각해보았을 겁니다. 애플 아이폰도 폴드형 스마트폰을 적용할텐데, 언제 적용을 할 것인가? 라고 말입니다.


    이러한 희망에 애플이 응답하듯 애플에서 아주 흥미있는 기능의 특허를 받았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바로, 애플에서 슬라이드형의 디스플레이 탑재 기술에 대한 특허인데, 기존 우리 LG에서 출시를 앞두었던 슬라이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기술인데요, 이 기술은 폴드형 스마트폰을 뛰어넘어 더욱 자동화된 디스플레이 확대 기술로 주목을 받았었는데, 아쉽게도 우리 LG는 롤러블 디스플레이의 스마트폰 공개라는 이름만 남기고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게 되면서 이 기술은 현재 안타까움만 남긴채 실제 형체를 보여주지 못해 큰 아쉬움을 남긴 기술이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시기에 중국의 OPPO 기업에서 롤러블형 스마트폰을 공개하면서 우리의 최신 기술로 알려진 롤러블형 스마트폰 기술이 중국의 스마트폰에서 최초 공개가 되면서 더욱 더 안타까움을 자아내었습니다.

    하지만 이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애플에서 특허를 받게되면서 다시 이 롤러블형 디스플레이 기술은 다시 또 물이 위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이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이 애플의 어떠한 기기에 적용이 될 지, 언제 어떠한 모습으로 정확히 기술이 적용 될 지 등의 정확한 애플의 사업계획은 확인된 바 없으며, 다만, 애플에서 이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의 특허를 발표한 만큼, 애플에서도 폴더블 또는 롤러블형 디스플레이 분야에 분명 큰 관심을 갖고 있음은 확인이 된 바 입니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대부분의 스마트폰의 성능이 상향평준화가 됨에 따라 스펙적인 부분보다는 혁신적인 기술에 많은 사용자들이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에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러한 상황에서 더욱 목이 마를 수 있지만, 애플에서 이번 롤러블 디스플레이의 기술에 특허를 내는 등 혁신기술에 충분히 관심을 갖고 있음이 확인됨에 따라 짧은 기간은 아니겠지만, 충분히 기다림을 갖고 기대 해볼 만하다 생각됩니다.

    롤러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애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가 현실 공개가 되는 순간은 예상컨데, 폭발적인 인기와 스마트폰 시장의 대폭 향상된 시장의 활성화를 이뤄지게 할 것으로 더욱 더 기대됩니다.




    애플, 롤러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특허 출현

    (patentlyapple)


    애플은 사용자에게 롤러블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특허를 발표하였습니다.


    오늘 미국 특허청은 미래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위한 업데이트와 관련된 애플의 특허 출원을 발표했습니다.

    애플의 특허는 하나 이상의 롤러를 감싸는 유연한 디스플레이가 있는 스크롤 가능한 장치에 중점을 둡니다. 기본 상태에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롤러를 말아놓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하우징에서 당겨질 때 디스플레이가 펼쳐지질 수 있도록 설정된 펼쳐지고 감기는 롤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하우징에서 빼내기 전과 후에 투명 하우징 창을 통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전자 디바이스는 제1, 2 하우징 부분 및 하우징 부분들 중 하나 또는 둘 모두에 저장될 수 있거나 하우징 부분들 사이에서 연장되는 평면 디스플레이 표면을 형성하도록 스크롤 아웃될 수 있는 호환성 디스플레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연장된 롤러 중앙부분은 디스플레이의 가장자리를 따라 연장될 수 있거나 디스플레이의 확장된 위치에서 디스플레이를 강화하고 지지하는 것을 돕기 위해 디스플레이의 중앙 활성 영역에 의해 중첩될 수 있습니다.

    자석은 롤러 중앙부분의 지지 구조를 바깥쪽으로 편향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롤링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구겨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자 장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굽힘 축을 따라 접힐 수 있도록 힌지부분이 고정되거나 또는 구부릴 수 있는 구조로 서로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하우징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자석은 하우징 부분을 서로 해제 가능하게 결합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스프링 또는 호환성 구조에 의해 결합된 가동 장치와 같은 지지대 구조는 제 1 위치와 제 2 위치 사이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장치가 펼쳐진 상태에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펼쳐진 경우 및 접힌 경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지지하기 위해 손잡이 방향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장치가 접힐 때, 가동 가능한 지지 구조는 굴곡 축 주위에서 접히는 호환성 디스플레이 및 장치를 허용하는 것을 돕기 위해 굴곡 축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습니다.

    전자 장치에는 리지드 디스플레이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모두 있을 수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같은 리지드 디스플레이는 하우징에 장착될 수 있고 가상 키보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의 롤러에 저장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사용자에게 확장된 디스플레이 영역을 제공하려는 경우 디스플레이에서 빼낼 수 있습니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이미지를 표시하는 픽셀이 있는 제 1 표면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중첩될 때 보호 외부 커버층 역할을 하는 대향하는 제 2 표면을 가질 수 있습니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에 대해 대각선 또는 다른 적절한 각도로 지지될 수 있습니다.

    애플의 특허는 2개의 하우징 구조 사이에서 확장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갖는 스크롤 가능 장치의 시도입니다. 내부 롤러를 사용하여 전개된 스크롤링 가용 디스플레이를 갖는 예시적인 전자 디바이스의 측단면도입니다.


    애플의 6번째 특허는 장치용 하우징이 지지체로 사용되는 주요 부분(하우징 구조 12-1)과 더 작은 부분(하우징 구조 12-2) 을 갖는 예시적인 구성의 장치 #10의 평면도  입니다. 구조물 #12-1 내부의 롤러에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14를 당기는 데 도움이 되는 막대와 테이프 모양의 #32와 같은 양쪽 안정지지 스트립은 3에 도시된 바와 같이 가용 디스플레이가 전개된 상태에 있을 때 가용 디스플레이를 지지하는 것을 돕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번 면의 장치. 6번 면 및 다른 면에는 집적 회로, 센서, 커넥터, 배터리, 오디오 회로, 스피커, 마이크, 기타 입출력 장치 및 제어 회로를 포함할 수 있는 전기 부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특허에 대한 애플의 업데이트는 경쟁자와 특허 트롤로부터 이 발명을 더 정확히 20개의 새로운 특허 청구를 제공하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다음은 6가지 새로운 특허 주장입니다.  

    추가된 특허 청구항 #1 :
    "접이식 전자 장치에 있어서, 제 1 하우징 부분, 제 1 및 제 2 하우징 부분이 회전하는 굽힘 축을 따라 제 1 하우징 부분에 결합되는 제 2 하우징 부분, 중첩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상기 제 1 및 제 2 하우징 부분이 펼쳐진 평면 상태와 접힌 상태 사이에서 회전할 때 굽힘 축을 따라 구부러지는 제 1 및 제 2 하우징 부분 및 상기 제 1 및 제 2 하우징 부분 사이에서 연장되는 지지 구조물, 여기서 지지 구조물은 펼쳐진 평면 상태에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지지하고 접힌 상태에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확장되도록 구성됩니다."

    추가된 특허 청구항 #2 :
    "제1항에 있어서, 지지 구조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펼쳐진 상태에 있을 때 굽힘 축과 겹치는 이동 가능한 지지 장치를 포함하는 접을 수 있는 전자 장치."

    추가된 특허 청구 #3 :
    "청구항 2에 있어서, 지지 구조는 이동 가능한 지지 구조 사이에 스프링 메커니즘을 더 포함하는 것인 접을 수 있는 전자 장치."

    추가된 특허 청구 #4 :
    "청구항 3에 있어서, 지지 구조의 단부에 부착된 바이어싱 부재를 더 포함하는 접이식 전자 장치."

    추가된 특허 청구항 #19 :
    "제14항에 있어서, 투명 창을 더 포함하고,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말려진 상태에서 투명 창을 통해 볼 수 있는 전자 장치."

    추가된 특허 청구항 #20 :
    "투명 창이 유리를 포함하는 청구항 19에 정의된 전자 장치."

    다른 14개의 새로운 특허 청구를 검토하려면 애플의 계속 특허 번호 20210274662 를 검토하십시오 .

    특허출원인 점을 감안할 때 제품의 출시 시기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긴 해도 중국 공급업체인 OPPO는 지난 11월에 OPPO X라는 확장형 스크롤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이 2021년에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확장 가능한 디스플레이가 있는 스마트폰을 본 적이 없다면 Engadget의 아래 비디오가 곧 출시될 OPPO X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애플의 특허가 설명하는 내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디자인은 참 재미있는 단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디자인을 단순히 제품의 외형 정도로만 생각합니다. 하지만 좀 더 깊이 들어가면 사실은 제품이 어떻게 작동하느냐를 의미하는 것이죠. 맥의 디자인은 단순히 외형만을 뜻하는 게 아닙니다. 물론 외형을 포함하기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작동 방식입니다. 정말로 디자인을 잘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이것을 확실히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즉 제품의 본질에 완벽하게 통달해야만 합니다. 겉핥기가 아니라 완벽하게 제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열정적으로 헌신을 다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일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지요.
    - 스티브 잡스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