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폰 삼성 페이처럼 사용가능해진다
     테크 2020. 5. 6. 22:4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애플 아이폰을 국내에서 사용하면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들에 비해 가장 부러운점이 있다면 NFC 기능을 활용한 삼성페이 기술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주요 이유 중 한가지도 삼성페이의 편리성이라는 의견도 있을 정도이니, 국내에서 삼성페이의 영향력은 대단하다고 보여질 정도입니다.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애플페이에 대해 많이 기다리고 계실텐데요, 사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애플페이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어서 더욱 아쉬움이 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을 신한카드에서 새로운 방법과 기술로 삼성페이와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터치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방법으로, 결재 단말기와 신한 페이판 앱과의 음파를 통한 결재 기술로 소개를 했는데, 이 덕분에 애플 아이폰 뿐만이 아닌 기타 스마트폰에서도 이러한 인증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 더욱 기대가 됩니다.

    또한, 아이폰을 통한 최초 오프라인 결제 방식이므로 아이폰 이용자들에게 신한카드를 이용한 편의성으로 인해 주목이 될 것으로 보이며, 아이폰을 이용한 동일한 방법의 인증 및 결제 방식은 더욱 다양한 방향으로도 발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됩니다.

     

    애플 아이폰 오프라인에서 터치 결제 서비스 시행

    (조선일보)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이제 애플 아이폰으로도 오프라인에서 터치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신한카드는 스타트업 ‘단솔플러스’와 공동 개발한 고음파 기술을 활용한 아이폰 터치 결제 서비스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6월부터 자사 앱 ‘신한페이판’을 통해 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스마트폰 터치 결제 기능을 출시했다. 삼성페이 등을 통해서도 터치 결제가 활발히 쓰이고 있다.

    그러나 아이폰은 지금까지 터치 결제가 불가능했다. 이에 신한카드는 새 기술을 통해 아이폰으로도 오프라인 터치 결제를 가능하게 했다. 아이폰 오프라인 터치 결제가 가능해지는 건 이번이 국내 최초다.

    스마트폰에 ‘터치 결제 플러스’라는 제품을 부착하면, 이 제품이 신한페이판 앱에서 나오는 음파를 변환해 가맹점 결제 단말기로 정보를 보내 결제하는 방식이다. 신한카드는 아이폰 이용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 체험단을 모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국내 최초로 신한페이판을 통해서 아이폰도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하게 돼 고객의 결제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했다.

     

     

    "언젠가 고독할 때에, 청춘에의 향수가 나를 엄습한다면, 그것은 오로지 학창시절의 우정 때문일 것이다.
    - 헤르만 헤세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