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맥북 프로 16인치에 이어 13인치 모델 출시, 가격 및 제품 정보
     테크 2020. 5. 5. 14:3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오늘 갑작스럽게 애플에서 맥북 프로 13인치를 발표 하였습니다. 기존부터 맥북 프로 13인치가 출시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조금씩 나오고 있긴 했지만, 정확한 출시 일정과 제원 등에 대한 소식에 대한 세부적인 소식은 추정만 될 뿐, 공개는 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많은 소식통에서 애플 맥북 프로는 현재 16인치와 연계해서 14인치로 출시 될것이라는 소식이 무성했지만, 오늘 출시한 결과 13인치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애플 맥북 프로 13인치는 기존에 출시해서 판매중에 있는 맥북 프로 16인치에 이어 출시가 된 만큼 성능이 기존 동급의 맥북 프로에 비해 상향 조정 되었으며, 실제 표준이 되던 용량과 다양한 추가 옵션 등이 제공됩니다. 또한 맥북 프로 16인치에 비해 성능이 낮아 당연한 부분이지만, 애플 맥북 프로 13인치는 가격이 많이 하향되어, 맥북 프로 구매를 고민중이셨던 분들은 애플의 가격으로 인한 부담을 다소 해소하고 구매를 고려 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맥북 프로 13인치형 선택시 제품 사양과 가격입니다.

    애플 맥북 프로를 선택하는 폭은 13인치 맥북 프로가 추가됨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따라 13인치형과 16인치형으로 구분 되며, 색상은 각각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 16인치형 선택시 제품 사양과 가격입니다.

    13인치형과 16인치형으로 구분됨에 따라 성능도 차이가 큰 차이가 발생하며, 이에 따른 가격도 약 2배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 맥북 프로 16인치에 이어 13인치 모델 출시

    (MacRumors)

     

    애플은 오늘 새로운 13인치 맥북프로를 발표했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매직 키보드, 보다 빠른 10세대 인텔 프로세서 칩, 최대 80% 더 빠른 그래픽 성능, 최대 32GB 램, 최대 4TB 스토리지의 SSD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지난해 16인치 맥북 프로에서 처음 소개 된 매빅 키보드는 1mm 의 키 이동, 화살표 키에 대한 T 배열 및 물리적인 이스케이프 키로 구성된 가위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은 마침내 전체 노트북 라인업을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나비 키보드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이제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옵션을 사용 할 수 있지만 1,799 달러부터 시작하는 상위 구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위 구성에서는 이전의 13인치 맥북 프로와 같이 인텔의 이전 4세대 프로세서를 계속 사용합니다.

     

    최고급 구성은 최대 4.1GHz 터보 부스트를 갖춘 2.3GHz 쿼드 코어 10세대 코어 i7칩으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13인치 맥북 프로는 이전의 최대 16GB 램에 비해 최대 32GB 램 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선택한 구성에서는 표준으로 16GB 램이 탑재되어 제공됩니다. 16GB 및 32GB 램 옵션의 경우, 애플은 3733MHz LPDDR로 4배 빠른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지만, 기본 모델은 8GB의 2133MHz LPDDR3 메모리를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모든 표준 구성에서 용량을 두배로 늘렸으며, 기본 모델은 이제 128GB에서 256GB SSD로 제공됩니다. 고급 옵션을 희망하는 사용자는 1,000달러를 추가하여 새로운 4TB SSD를 옵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최신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통합 그래픽은 이전 세대보다 최대 80 %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13인치 맥북 프로 모델은 오늘부터 주문할 수 있으며, 미국에서는 1,299달러부터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맥북 프로는 이번 주말을 통해 애플 스토어와 애플 공인 리셀러들에게 전달 될 예정입니다.


     

     

    "진정 행복하다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은 부자가 아닌, 신의 축복을 지혜로 사용할 줄 알고, 극심한 가난을 견뎌낼 줄 알며, 죽음보다 불명예를 두려워하고, 소중한 친구나 조국을 위해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다.
    - 호라티우스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