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MR 헤드셋 Vision Pro, 화웨이 상품독점권 확인, 애플의 해결방법은?
     테크 2023. 6. 14. 17:0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올해 2023년 WWDC는 6월 6일 현충일에 발표를 했었죠?ㅎㅎ 주요 내용으로는 맥북에어, 맥 스튜디오, 맥 프로, iOS17, Audio & Home, iPad OS, Watch OS, Vision Pro 에 대한 발표와 업그레이드 된 소식이었는데요, 매년 애플에서 전하는 소식은 한 단계, 한단계 작은 진화일 수 있지만, 사용자들의 기대감을 충분히 만족시켜주는 애플의 매년 새로운 소식은 항상 기대감을 부풀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WWDC도 다소 아쉽다는 의견도 있고, 매우 의미있는 발표였다하는 의견 등 다양한 의견들이 분분했었는데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이번 애플에서 발표한 새로운 부분 중에서도 애플의 MR 헤드셋, Vision Pro 는 그 중 충분히 주목을 받는 부분이었습니다.


    애플 MR 헤드셋, Vision Pro는 지금까지 출시되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VR 헤드셋과 외관상 모양만 봤을 때 모습이나 특징에 대해서만보면 비슷하구나 할 수도 있지만, 애플에서 짧은 기간 준비해서 발표한 제품이 약 7년간 긴 개발기간을 통해 발표한 제품으로써, 기존의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장점을 합친 기술로, 지금까지 유사하게 출시된 VR 카메라 제품들보다 더욱 완성도 높으며, 더욱 자연스러운 조작과 환경을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발표된 애플 MR 헤드셋, Vision Pro가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문제가 생겼다고하니, 아직 출시가 되기전부터 애플은 새로운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상황에 부딪힌것 같습니다. 해당 문제는 애플에서 이번 발표한 애플 MR 헤드셋, Vision Pro가 중국 화웨이에서 동일한 이름으로 상표 등록을 한것이 뒤늦게 밝혀진 것이며, 화웨이는 이미 비전 시리즈로 스마트 글래스와 스마트 TV 등 다양한 제품들까지 출시를 했던 만큼 비전이라는 명칭에 대해서 이미 주도권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애플은 이번 발표한 MR 헤드셋, Vision Pro 의 명칭을 사용하게 되면서 이러한 상표 독점권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 있다고 합니다.


    애플 MR 헤드셋, Vision Pro 는 현재까지 확인된바는 애플은 내년 초, 미국 내에서만 출시할 것으로 확인되고있지만, 현재 애플 제품들의 향후를 생각했을 때, 애플 제품들은 뒤늦은 시기에라도 중국에 해당 제품들은 모두 출시를 하였었던것을 고려하였을 때, 이번 애플의 MR 헤드셋, Vision Pro 도 향후에는 출시를 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으며, 이에 애플 MR 헤드셋, Vision Pro의 명칭으로 인해 추후에라도 명칭으로 인한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애플은 지금까지 이러한 상표 등록권 문제를 두고서 과거에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해결을 해왔었던것으로 확인되며, 이에 이번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을 해나갈지, 더욱 더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애플의 MR 헤드셋, Vision Pro 는 이번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중국에서는 이름 바뀔 수 있다

    (ICT)



    애플의 MR 헤드셋 '비전 프로'가 중국에서는 이름을 바꿔야 할 위기에 놓였다. 화웨이가 2019년 같은 이름으로 상표 등록을 하면서 2031년 11월 27일까지 상표 독점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폰아레나는 12일(현지시간) 중국 매체인 마이드라이버를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화웨이는 이미 '비전' 시리즈로 스마트 글래스와 스마트 TV를 포함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이 애플을 겨냥한 행동은 아니라고 전했다.


    만약 화웨이가 애플 비전 프로의 이름 사용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애플은 중국에서 비전 프로를 판매하기 위해 이름을 바꿔야 한다.
    애플은 비전 프로를 내년 초 미국 내 애플스토어에서만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시장 상황에 따라 내년 중 해외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애플 입장에서는 중국 시장이 중요한 만큼 비전 프로의 중국 출시가 확실시되고 있다.

    애플은 올해 1분기 중국 내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샤오미, 오포, 비보 등 중국 기업들이 부진한 틈을 타 아이폰14 시리즈가 큰 인기를 얻으며 이 같은 결과를 얻었는데 그만큼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비전 프로의 출시도 점쳐지고 있다.


    폰아레나는 애플이 이전에도 비슷한 사례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2012년 애플은 중국에서 아이패드 이름을 사용하기 위해 프로뷰라는 회사에 6000만달러를 지불했다.아이폰 공개 직후인 2007년 2월 21일에는 시스코에 아이폰 이름을 사용하기 위해 2500만달러 이상의 비용을 지불했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애플이 '비전 프로' 이름을 사용하기 위해 화웨이에게 비용을 지불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애플은 지난 5일(현지시간) 세계 연례 개발자 회의(WWDC)에서 MR(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를 공개했다. 이 제품이 공개 직전 IT팁스터와 외신들은 기기 이름이 '리얼리티 프로'가 될 거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임금을 주는 것은 고용주가 아니다. 고용주는 단지 돈을 관리할 따름이고 임금은 노동자들이 만든 생산품에서 나온다.

    - 헨리 포드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