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구글 폴드형 스마트폰에 이어 애플 폴드형 스마트폰의 준비 단계는?
     테크 2023. 5. 13. 23:35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올해 출시될 스마트폰들에 대한 소식이 다양하게 확인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최초 폴드형 스마트폰인 구글 픽셀 폴드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폴드형 스마트폰은 우리 삼성 폴드를 최초 시작해 가장 전문적인 업계로 손꼽히는데요, 중국에서도 우리 삼성의 폴드형 스마트폰에 대한 도전장을 꺼내었으나 아무래도 삼성의 폴드형 스마트폰에 대한 전문 능력을 따라올수가 없었죠.


    이번에는 구글입니다. 삼성과 구글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서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적으로 공동체로 Win-Win 하는 모습으로 각자의 역할을 해오고 있었으나, 이번 구글에서 발표한 구글 픽셀 폴드의 도전장을 봐서는 구글을 단지 협력관계로 봐야할지는 조금 의문이 되는 사항입니다. 아무래도 폴드형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니 말이죠.

    물론 지금 시점은 일반적인 바형 스마트폰은 너무 대중화가되어서 외관상 모습만으로는 스마트폰을 판단하는데 프리미엄형 스마트폰인지 보급형 스마트폰인지 구분이 힘든 상황에 있습니다. 외관이라고 말씀드렸지만, 사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보급형 스마트폰의 성능도 어디하나 부족한 부분이 없긴 한 상황에 온것이죠.


    이제 폴드형 스마트폰도 대중화가 되어가는 분위기에 있는 시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아직 스마트폰의 최고라 손꼽히는 애플에서 단 1대의 폴드형 스마트폰을 출시하지 않은 상황이니 조금 의아해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에서 갤럭시 폴드 1 을 2019년 4월에 출시한 상황에서 약 4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애플이 출시하고 있는 점은 분명 많은 분들도 의문사항이 많이 생기는 부분일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오늘 확인되는 소식은 애플의 폴드형 스마트폰에 대한 개발이 멈춰있는것은 아니라는 소식입니다. 분석가들에 의한 애플의 폴드형 스마트폰 개발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이 지속적으로 확인이 되고 있는 것을 보아 아직 정확한 시점이나 어디까지의 발전이 된 상황인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지만, 애플에서 폴드형 스마트폰에 개발을 위해 필요한 부품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구매를 하고있는 점이 추적이 되고, 애플 폴드형 스마트폰의 디자인에 대한 소식도 지속 확인이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분명 애플은 아직 공개할 수는 없는 단계이지만, 폴드형 스마트폰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겠습니다.


    애플의 폴드형 스마트폰에 대한 소식은 삼성의 갤럭시 Z 폴드의 디자인이 아닌 갤럭시 Z 플립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적이 되고 있으며, 한편에서는 폴드형 아이패드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는 점도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애플은 생각해보면 항상 애플은 완벽한 상태로 스마트폰 시장에 공개가 되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요즘 가장 관심 받고 있는 폴드형 스마트폰에서는 아무래도 아직 삼성의 갤럭시 Z 폴드와 플립 시리즈도 거의 독자적인 폴드형 스마트폰 판매 업계로 확인이 되고 있는바, 어려운 부분이 하나둘이 아닌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애플의 특성상 소프트웨어적으로는 최고일 수는 있지만, 하드웨어적인 부분은 아무래도 우리 국내 업계 삼성을 따라오기는 힘이 들거라 생각됩니다.


    여튼 아직 애플에서 폴드형 스마트폰에 대한 출시나 공개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아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현재 폴드형 스마트폰은 출시하지 않을거라 생각했던 구글에서도 이렇게 구글 픽셀 폴드를 갑작스레 공개를 하는만큼, 폴드형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뜨거워질 것으로 보이며, 애플 또한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에 멈춰있지는 않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 발표될 다양한 스마트폰과 새로움 가득한 폴드형 스마트폰의 발전들을 계속해서 기대해봅시다~^^






    애플 폴드형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최신 전해지는 소식

    (9To5Mac)



    삼성과 같은 애플 경쟁사들은 한동안 폴드형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대한 발전에 집중하려 노력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틈새 시장이지만, 애플은 내부적으로 이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우리는 회사가 언제, 또는 언제 폴드형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도입할지 아직 모르지만,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는 것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계속 읽어보세요.


     애플의 접이식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대한 최신 소문

    소식에 따르면 쿠퍼티노에 기반을 둔 회사는 내부적으로 접이식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지만, 그 장치들의 좋은 결과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분석가 Ming-Chi Kuo와 Ross Young은 애플의 첫 번째 접이식 제품이 2025년에 "일단" 도입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장치에 대한 세부 사항은 이 시점에서 불분명합니다.
    애플이 최근 몇 년 동안 더 보수적인 접근 방식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회사가 매년 배송하는 많은 수의 장치로 인해, 애플은 이 기술이 여전히 제한적이고 더 비싸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폴드형 스마트폰의 출시와 함께 몇 가지 공급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애플 접이식 장치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그 문제에 익숙한 사람들은 그 회사가 캠퍼스 안에 다른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접히는 아이폰처럼 보이는데, 삼성의 갤럭시 Z 플립과 비슷한 아이디어입니다. 또 다른 프로토타입은 휴대폰으로 접히는 아이패드처럼 보입니다. 쿠오는 올해 접이식 태블릿이 먼저 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2024년 접이식 아이패드에 대해 긍정적이며 이 새로운 모델이 출하량을 늘리고 제품 믹스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하였습니다. 나의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접이식 아이패드는 탄소 섬유 킥스탠드를 특징으로 할 것입니다. 탄소 섬유 소재는 킥스탠드를 더 가볍고 내구성 있게 만들 것입니다.


    작년에, 분석가 영은 애플이 접이식 노트북용 20인치 디스플레이를 주문하기 위해 공급업체와 협상 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실험 프로토타입을 위한 것이며 이들 중 어느 것도 빛을 보게 되는 제품 디자인이 아닙니다. 여전히, 접이식 장치를 갖는 것이 애플의 우선순위가 아니지만, 회사가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를 배제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는 것은 흥미롭습니다.

    CCS 인사이트는 또한 애플의 첫 번째 접이식 장치가 현재 아이폰보다 훨씬 비싼 약 2,500달러의 비용이 들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다른 회사의 접이식 장치도 저렴하지 않다. 삼성의 갤럭시 Z 폴드 4는 1,799달러부터 시작한다. 구글의 새로운 픽셀 폴드는 또한 1,799달러의 가격표와 함께 제공됩니다.


    폴드형 스마트폰은 그만한 가치가 있나요?

    어떤 사람들은 접이식 장치가 속임수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이 기술의 잠재력을 실제로 봅니다. 나는 삼성의 갤럭시 Z 플립을 테스트할 기회가 있었고, 그것을 내 주요 휴대폰으로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이런 종류의 휴대폰을 위한 공간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습니다.

    삼성은 접이식 휴대폰으로 훌륭한 일을 해왔고, 이 장치들은 많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것은 모두 큰 휴대폰을 주머니나 지갑에 넣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것은 전화기가 접혔을 때 휴대폰과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잡거나 스탠드에 놓을 필요 없이 Z 플립으로 셀카를 찍는 것을 즐겼습니다.

    동시에, 이 장치들은 여전히 최종 사용자를 위한 장치보다 프로토타입처럼 보입니다. 디스플레이가 구부러지는 주름이 여전히 있고 그들은 여전히 꽤 깨지기 쉽다. 이것들은 애플이 자체 접이식 장치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온갖 꽃들이 피어나는 정원을 갖고 싶다면 허리 굽혀 땅을 파야 한다. 원한다고 해서 그냥 얻어지는 건 이 세상에 없으니.

    - 에드가 게스트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