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년 애플 아이폰에 적용될 iOS 17의 새로운 기능
     테크 2023. 5. 4. 15:41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내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오늘 저녁부터 비가 온다고해서 하루종일 무더운날씨인데요, 이렇게 후덥지근한 날씨에 새로운 IT 소식들로 조금이나마 더 시원한 하루 되시길 바래봅니다~^^

    오늘 확인된 소식은 매년 새로운 스마트폰과 새로운 소프트웨어로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애플의 아이폰에 대한 소식인데요, 오늘은 아이폰이아닌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 적용될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식이 하나하나 확인되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애플이나 삼성에서 심심찮게 새로운 소식들이 전해지는거보면 올해도 어느덧 새로운 스마트폰을 맞이해야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애플은 매년 새로운 아이폰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iOS 버전도 함께 공개를 하고 있어, 스마트폰에 대한 재미를 2배 이상으로 늘려주는데요, 올해 공개될 iOS 17버전에서도 더욱 새로워진 모습으로 다가올것 같아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올해 새롭게 공개될 iOS 17에서는 현재 대표적인 8개의 기능에 대해서 확인이되었으며, 아이메시지의 보안을 강화시켜줄 아이메시지 연락처 키의 추가, 새롭게 변화된 제어센터의 적용, 월렛 앱이 국내에도 활성화됨에따라 변화된 월렛 기능 적용, 차세대 애플 카플레이의 적용, 일상에 대해 더욱 다양하게 기록되는 기본 저널링 앱 추가, 더욱 자유로워진 앱사이드 로딩의 변화, 기분과 감정까지 확인되는 건강앱의 강화, 알람 추적기능을 통한 알람 세부 차단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아마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는 최초이니만큼 추가적인 다양한 iOS에 대한 기능들도 확인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애플은 매년 새로운 iOS와 함께 새로운 iPadOS, watchOS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해서도 함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발표하는만큼 다양한 애플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욱더 많은 제품에 대한 새로운 OS도 기대하며 소소한 행복한 기대감으로 기다려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iOS 17에 추가될 8가지 기능…어떤 게 있나

    (zdnet)


    오는 6월 ‘WWDC 23’ 행사에서 공개될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 iOS 17의 새로운 기능은 어떤 것들 것들이 있을까?

    IT매체 맥루머스는 기존에 나온 정보들을 종합해 iOS 17에 최소 8개의 신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첫 번째 iOS 17 베타 버전은 WWDC 23 기조연설 후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 대상으로 제공되며, 공개 베타 버전은 오는 7월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회원에게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 iOS 17 정식 업데이트는 새 아이폰이 출시되는 오는 9월 출시될 예정이다.


    1. 아이메시지 연락처 키 확인

    지난 12월 애플은 ‘아이메시지 연락처 키 확인’이라는 보안 기능을 미리 선보이며 올해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아이폰 내 아이메시지의 대상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언론인 및 정부 관계자 등 디지털 보안에 취약한 사용자를 위해 개발됐다.


    2. 제어센터 개편

    과거 아이폰14 프로의 다이내믹 아일랜드 탑재를 정확히 예측했던 소식통(@analyst941)에 따르면, iOS 17에는 확 바뀐 제어센터가 포함될 예정이다. 새로워진 제어센터는 더 많은 사용자 지정 기능들이 포함되며, 손전등 밝기도 기존 4단계 설정에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바뀔 것이라고 알려졌다.


    3. 월렛 앱 개편

    블룸버그 통신은 iOS 17에서 월렛 앱이 개편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IT팁스터 @analyst941는 월렛 앱의 디자인이 탭과 검색 중심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고 모형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맥루머스는 최근 애플이 애플페이레이터, 애플카드 저축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출시해 신기능이 월렛 앱에 추가됨에 따라 개편이 타당해 보인다고 평했다.



    4. 차세대 카플레이

    작년 WWDC 행사에서 애플은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과 위젯을 지원하고 계기판, 온도 조절 장치, FM 라디오와 같은 차량 기능을 통합한 차세대 카플레이를 미리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애플은 아우디, 포드, 혼다, 재규어 등 자동차 제조사들과 협력해 차세대 카플레이를 2023년 말에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다. 때문에 iOS 17에서 차세대 카플레이가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5. 저널링 앱

    지난 달 말 월스트리트저널은 애플이 일상을 기록하는 ‘저널링 앱’을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용자가 직접 기록한 내용뿐 아니라, 전화와 문자 정보에 접근해 이용자의 일상생활 정보를 수집한다. 이 앱의 출시 시점은 아직 불분명하지만 iOS 17과 함께 도입될 가능성이 있다.


    6. 앱 사이드로딩

    지난 달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iOS 17에서 앱 사이드로딩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점검 중이며, 오는 6월 세계개발자대회(WWDC) 행사에서 이를 공유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내년 시행될 유럽연합(EU)의 디지털시장법(DMA)은 플랫폼 기업에게 제3자 앱 마켓을 허용하도록 강제하는 데 애플이 이에 발맞춰 정책을 변경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앱 배포 방식을 애플 앱스토어 뿐 아니라 USB, 인터넷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초기에는 EU 국가에서만 변경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7. 기분 추적

    블룸버그 통신은 지난 달 말 iOS 17에서 건강 앱에 감정을 추적하고 시력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애플은 아이폰의 건강 앱을 올해 아이패드에 출시할 계획이다.


    8. 원치 않는 추적 알림 기능 확장

    최근 애플과 구글은 에어태그 등 블루투스 위치 추적 장치가 원하지 않는 위치 취적에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술 개발에 협력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를 위해 제안된 산업 사양을 공동으로 제출했다.

    이 조치로 인해 애플은 향후 iOS버전을 통해 위치 추적 장치가 승인되지 않은 추적 탐지와 호환되며, iOS 이용자들에게 경고 알림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때문에 iOS 17 이후 버전에서 해당 기능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무슨일을 시작하든 된다는 확신 90퍼센트와반드시 되게 할수 있다는 자신감 10센트 외에안될 수도 있다는 불안은 단 1퍼센트도 갖지 않는다.

    - 정주영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