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해 출시되는 애플 아이폰 15 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적용은 어려울 듯
     테크 2023. 5. 6. 07:1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이번 연휴는 어린이날로 인해 3일이나 긴시간을 여유있게 보낼 수 있게되었는데요, 오늘은 연휴 2일차! 새롭게 맞이해봅니다~^^

    요즘 다양한 스마트기기들로 하루하루 빠른 발전을 해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에 관심을 아예 끊고 살다보면 언젠가는 문화에 뒤쳐질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시기입니다. 가까이에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연령대 높으신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모습이나 전기차 등에 대한 관심이 젊은층에 비해 덜한 모습 등을 보면 급속도로 발전해가는 스마트시대가 누군가에게는 큰 어려움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확인되는 소식은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 아이폰 15에 대한 새로운 소식인데요, 애플의 스마트폰인 아이폰은 매년 발전을 함에 따라 최초 이어폰 잭이 사라지는 것부터 시작해서 물리적 버튼이 사라지는 변화까지 점점 외관상으로도 심플해져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올해 출시되는 애플 아이폰 15에서도 이러한 변화에 대한 예고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으나, 오늘은 그 변화에 대한 반대가 되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에 대한 분석가들에 의해 전해지는 소식이며, 애플 아이폰 분석가 블레인 커티스와 톰 오말리, 밍치 궈 등 다양한 분석가들에 의해 소식이 전해지고 있으며, 기존 애플 아이폰 15에서 모든 아이폰 시리즈를 포함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폰 15 프로 에서는 물리적 버튼이 더욱 축소가 될 것이며, 그 버튼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의 기능을 활용해 버튼을 물리적으로 누르지만 아이폰에서는 이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기능을 활용해 햅틱 기능의 작동으로 이 버튼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지만, 올해 출시될 애플 아이폰 15에서는 아무래도 이 기능의 적용이 제한 될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은 단순 짐작이 아닌, 애플 아이폰을 제조하는 공급업체인 시러스로직에서 제공되는 제품 물량에 대해 제한사항이 있다는 근거를 토대로 확인된 바이며, 이로인해 올해 출시예정인 애플 아이폰 15에서는 물리적 버튼을 줄이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활성화된 신형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으나, 올해는 이 기능이 적용된 신형 아이폰은 만나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에 추가적으로 알려지는 소식은 올해 출시될 애플 아이폰 15에서는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의 적용이 제한 될 것이나, 내년에 새롭게 출시될 애플 아이폰 16에서는 아마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새로운 예측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더욱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된 애플 아이폰 15에 대한 기대를 하신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일 수도 있지만, 애플에서도 제품 생산간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에 대한 제한사항에 대해서는 출시시기까지 다소 제한사항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올해 애플 아이폰 15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이 조금씩 선명해져가는것을 보아 올해 아이폰에 대한 출시가 정말 하루하루 다가오고 있음이 체감되는것 같습니다. 다소 아쉬운감이 있지만, 애플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일것이라 생각하며, 이외에 적용될 애플 아이폰15에 대한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더욱 기대해보며 올해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맞이를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공급업체에서 아이폰 15 프로에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제외 한 것으로 확인

    (MacRumors)


    오늘 주주 서한에서 애플 공급업체 시러스 로직은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포함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하였다.

    "다만, 우리가 이전 주주 서한에서 이번 가을에 도입될 예정이라고 했던 신제품은 계획대로 시장에 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명시되어 있다. ”현재 이 제품에 대한 고객의 미래 계획에 대한 가시성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내부 모델에서 이 구성요소와 관련하여서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HPMS는 아이폰의 탭틱 엔진용 햅틱 드라이버를 포함하는 시러스 로직의 고성능 혼합 칩을 말한다. 지난 11월 서한 텍사스에서 본사를 둔 회사는 ”전략적 고객과 지속적으로 협력” 하고 있으며, “내년에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HPMS 구성 요소를 도입할 예정” 이라고 말해왔다. 애플은 시러스 로직의 최대 고객이며, 2022년 회계연도의 매출에 79%를 차지했다.


    바클레이즈 분석가 블레인 커티스와 톰 오말리는 오늘 투자자 메모에서 앞서 언급한 논평이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언급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애플 분석가 애널리스트 밍치 궈는 처음에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눌렀을 때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두 개의 피드백을 제공하는 두개의 탭틱 엔진이 추가로 장착되었을 것이며, 시러스 로직이 관련 구성요소를 제공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달에는 밍치 쿼는 “대량 생산 전에 해결되지 않은 기술적 문제” 로 인해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장치에서 손으로 버튼을 눌렀을 때 움직이는 기존의 버튼이 탑재되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보에 의하면 벨소리, 무음 스위치는 이전에 주장했던 대로 여전히 버튼으로 교체 될 것이며, 이 버튼은 애플 워치 울트라의 액션 버튼 처럼 사용자 정의로 설정이 가능할 수 있다라고 하였다.

    >
    애플 분석가 애널리스트 제프 푸는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 16 프로 모델로 미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오늘 시러스 로직의 발언에 따르면 공급업체는 아직 이러한 계획에 대해 정확히 알지는 못한다고 답하였다.






    "목마를 때 한방울 물은 감로수 같고 취한 뒤에 한잔 술은 없는 게 낫다.

    - 명심보감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