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JI 매빅 미니 2 출시 및 가격, 드론 비교하기
     테크 2020. 11. 8. 14:47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많은분들이 답답함속에서 일상을 보내고 계신텐데요, 그래도 최근에는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조치단계인 사회적거리두기가 5단계로 세분화되면서 기존보다는 조금 거리두기에 여유가 생긴것도 같습니다. 물론 현재처럼 우리 국민분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적극적인 대응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하기 때문이겠지만요~^^

    요즘 같이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기보다 소수의 인원으로 시간을 보내야하는 시기에 사람이 밀집되지 않은 지역을 찾아다니며 여행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릴만한 촬영용 드론이 공개되어 소개시켜드리려합니다~^^

    드론계의 애플이라 할 수 있는 중국의 DJI사에서 공개한 제품인데요, 사실 기존의 매빅 시리즈 중 가장 작은 사이즈로 판매되고 있는 매빅 미니의 후속 제품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제품 이름과 시리즈는 매빅 시리즈로 매빅 미니 2라는 이름을 걸고 출시되었습니다. 아마 기존 드론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이미 중국 드론 업계 DJI사나 매빅시리즈 제품에 대한 능력과 정보는 충분히 숙지하고 계실텐데요, 기존 DJI 매빅 미니 1 시리즈에서만해도 초소형 초경량 드론으로, 그러면서도 휴대성은 최고인 접이식 드론으로 이미 명성을 쌓은 제품인데요, 이러한 특성을 유지한 상태에서 카메라 성능의 4K 동영상 촬영 기능, DJI사에서 자체개발한 오큐싱크 기능을 활용한 최대한 비행거리 및 영상전송거리 10km 라는 스펙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매빅 미니에 추가된 4K 촬영 기술 및 최대비행거리와 영상전송거리 10km의 능력은 이미 출시된 고성능 드론들의 능력을 거뜬히 따라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이러한 가운데 가격은 기존 DJI 매빅 미니 1과 큰 차이 없는 금액으로 출시가 되어 더욱 전문 촬영가 외에 일반인들에게도 부담없는 접근성을 보여주어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DJI 사 매빅 미니 1 만해도 249g 초경량 무게와 접이식 날개, 풍향감지 기능, 하단 센서, 강한 풍향에도 안정적인 호버링을 보이는 전문화된 드론의 능력을 모두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능력을 모두 유지 또는 상향시켜 더욱 뛰어난 영상 촬영과 원거리 촬영이 가능하게되면서 앞으로 매빅 미니 2도 충분히 방송 촬영이나 전문가 촬영 분야에서도 많이 활성화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이번 출시된 신제품 DJI 매빅 미니 2에 대해 더욱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최대비행시간이 기존 매빅 미니 1에서 1분 더 증가된 31분의 비행시간을 보여줍니다. 이 부분을 토대로 생각해보면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보여주는 상향평준화된 많은 스마트폰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같습니다. 드론 업계에서 애플이라 소개 드린만큼 중국 DJI 사의 드론 제품은 엄지손가락을 척하고 들어올릴만큼 대단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고, 어찌보면 드론의 활성화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미래 혁신을 보여주는 업계라고도 보여줄 정도의 능력을 갖고 있는 업계임에도 불구하고, 초기 드론의 갑작스런 큰 성장 이후로 그 시기만큼의 큰 변화는 줄어 든것도 사실 인듯합니다. DJI사 팬텀 시리즈에서 접이식 드론 매빅 시리즈가 공개된 시점처럼 말이죠. 그 시기를 경험 해보신 분들은 기존 DJI 매빅 1 이 최초 공개되고 보여준 품귀현상을 떠올려보면 지금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혁신제품에 대한 품귀현상과 같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DJI 매빅 미니는 기존의 매빅 미니 시리즈의 가장 큰 특성을 그대로 잘 유지한 가운데 성능은 더욱 더 고성능화 되었습니다. 이에 정말 이제 꼭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일반인도 충분히 뛰어난 촬영물을 쉽게 접근 해볼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DJI 사의 오큐싱크 기능은 어찌보면 현재의 DJI 업계가 존재할 수 있게 해준 가장 큰 혁신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안정된 비행, 안정적인 촬영물 획득 등 기존 드론의 능력에서 대폭 상향과 발전 방향을 모두 갖춘 뛰어난 기술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DJI 사에서 고성능 촬영용 드론 시리즈에만 이 기술을 적용해 왔던 것에 반해 나름 드론 시리즈 중 저가형이라고도 볼 수 있는 매빅 미니에도 이 기술이 적용되었으니 이제 매빅 미니가 가격이 다른 드론에 비해 저렴하다해서 무시할 수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오큐싱크 기능을 위해서인지 기존 매빅 미니 1 시리즈에서의 조종기에서 변화가 온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JI 매빅 미니 1과 매빅 미니 2의 능력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예전처럼 기존 시리즈와 신제품 시리즈간의 스펙이 큼직큼직하게 변화가 오는 것은 볼 수 없지만, 미세한 사이즈의 변화부터 4K 촬영 기술 적용과 오큐싱크 기능 등의 추가는 어찌보면 작은 사이즈이 미니 드론에
    이 기술들을 적용한 것을 보았을 때 충분히 혁신이라 생각됩니다.

    센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하향 장애물 감지 센서만 적용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원가절감이 들어갔거나 249g 의 초경량 무게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인지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DJI 매빅 미니 2에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인 통신 방법의 변화로 인해서인지 주파수 대역에 변화가 왔고 이에 따른 비행거리의 대폭 증가로 안정적인 비행능력과 끊김 없는 안정적인 촬영물이 기대되네요.


    DJI 매빅 미니 2 의 조종기 변화로 인해서 조종기 배터리가 2배 가량 증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4K촬영이 적용됨에 따라 사진과 동영상 모두 뛰어난 촬영물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DJI 매빅 미니 2 구매 선택 항목은 기존과 동일하게
    일반 구성과 콤보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구성인 단품 구성의 경우 549,0000원, 콤보 구성의 경우 71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단품 구성과 콤보 구성의 차이의 가장 큰 차이는 아무래도 배터리의 개수가 1개 이냐, 3개 이냐가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콤보 구성에서 주어지는 프로펠러 안전 보호 실드, 스마트 배터리 충전기 등의 반드시 필요한 알찬 구성은 콤보 구성으로 충분히 눈을 돌릴 수 밖에 없는 매력을 보여줍니다. 물론 사용자의 차이에서 구매를 선택해야겠지만, 단품 구성과 콤보 구성이 17만원의 차액을 보여주는 걸로 봐서는 역시나 콤보 구성이 더욱 알찬 구성이 아닌가 생각되네요ㅎㅎ 아무래도 배터리 단품 구매만 하도 개당 55,000원씩이니 배터리만 두고봐도 2개가 더 들어있다면 11만원이라는 가격이 추가 되니 말이죠. 매번 드는 생각이지만 DJI의 판매 방식인 일반 구성과 콤보 구성의 선택지는 참 구매자를 많이 고민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ㅎㅎ

    그럼 매빅 미니 2 구매를 고려 중이시거나 드론 구매를 고민중이신 분들께 도움 되길 바래봅니다~^^





    "당신의 노력을 존중하라. 당신 자신을 존중하라. 자존감은 자제력을 낳는다. 이 둘을 모두 겸비하면, 진정한 힘을 갖게 된다.
    - 클린트 이스트우드 -"

    댓글 1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