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폴드 2세대와 갤럭시 Z 플립 2세대 연달아 출시
     테크 2020. 5. 15. 02:59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삼성에서 이번 5월은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 A 시리즈를 줄이어 출시 하였고,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쿼드 카메라 및 5G 의 이동통신망, 고성능화 된 성능으로 스마트폰의 상향된 눈높이와 초점을 맞추어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이어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주요 특징으로 자리 잡은 폴더블 스마트폰들에 대한 소식도 이어져 전해지고 있는데, 삼성의 주요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Z 플립의 2세대 제품이 함께 출시를 할 것이라는 전망이 확인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시장의 큰 변화와 새로운 혁신을 보여주었으며, 이어서 출시된 갤럭시 Z 플립 또한 대폭 향상된 휴대성과 사용자의 초점을 고려한 변화로 스마트폰 시장에 대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갤럭시 폴드의 경우는 2019년 2월 최초 공개가 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올해 2월에 출시된 갤럭시 Z 플립 또한 갤럭시 폴드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Z 플립에 대한 많은 사용자들의 기대감으로 인해서인지, 벌써부터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Z 플립 2세대에 대한 소식이 하나, 둘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Z 플립이 1년 차로 이어서 출시가 되었지만, 차기 출시될 갤럭시 폴드 2세대와 갤럭시 Z 플립 2세대는 하반기와 상반기로 나뉘어 연달아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으며, 현재 출시된 갤럭시 폴드의 경우 5G 모델로 출시가 된데 반해, 갤럭시 Z 플립의 경우 LTE 모델로만 출시가 되었지만, 갤럭시 Z 플립 2세대에서는 현재 지속 확대되고 있는 5G 통신망을 사용할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Z 플립이 연달아 출시가 되는 만큼 2가지 제품의 등급으로 구분을 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확인된 소식으로는 2제품 중, 갤럭시 폴드 2세대가 하위 등급의 모델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며, 갤럭시 Z 플립 2세대가 상위 등의 모델로 출시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에 상대적으로 하향 성능을 탑재한 갤럭시 폴드 2세대의 경우 기존 200만원을 능가하던 모델에 반해 가격을 하향 조종하는 방향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갤럭시 폴드에 입문을 할 수 있는 전략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2세대, 갤럭시 Z 플립 2세대 하반기 상반기로 연달아 출시

    (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가 접히는 스마트폰인 '폴더블 폰' 대중화를 앞당기기 위해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Z 플립' 2세대 모델 개발에 박차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와 올 초 세로로 접히는 갤럭시 폴드와 가로로 접히는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이며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만큼, 올해는 대중성을 강화한 폴더블폰으로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14일 주요 외신과 부품장비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7월까지 두 제품의 2세대 모델 개발을 완료하고 빠르면 3분기중에 선보일 전망이다. 외신들도 각 폴더블 폰의 2세대 모델 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 폴드 2세대는 하반기, 갤럭시 Z 플립 2세대는 내년 초 정식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업계 관계자는 "차기 갤럭시 폴드 연구개발 작업을 7월경에 마무리 하는 일정으로 개발작업이 진행중인 상황으로 알고 있다"면서 특히 지난해 선보일 갤럭시 폴드 2 모델은 통상 갤럭시 노트가 출시되는 8~9월경에도 정식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IT·모바일) 사장은 앞서 4월 범부처 '민·관 합동 '5G+ 전략위원회' 후 기자들과 만나 "예정대로 갤럭시노트20은 예정대로 나올 것"이라며 "차기 폴더블폰을 올가을 전에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폰들은 2세대로 접어들면서 내구성과 사용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우선, 갤럭시 Z 플립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5G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5G용 모델로 개발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지난해 9월 국내 정식 출시된 갤럭시 폴드 1세대는 5G 지원 모델이었으며, 지난 2월 출시된 갤럭시 Z 플립 1세대는 LTE만 지원했다.

    가격도 낮아질 전망이다. 갤럭시폴드 1세대는 국내 출고가 기준으로 239만8000원, 올해 2월 출시된 갤럭시Z플립 1세대는 165만원에 달했다. 삼성전자는 후속 폴더블 폰 로드맵에 대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지만, 두 모델 중 갤럭시 폴드 2가 '보급형'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앞서 삼성 전문 IT매체 샘 모바일도 "갤럭시 폴드 2는 전작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을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제품 스펙 유출과 함께 삼성전자가 1100달러(약 135만원)의 '갤럭시폴드e' 혹은 '갤럭시 폴드 라이트'를 내놓을 수 있다는 루머도 나오고 있다.

    갤럭시 폴드2 출시시기는 8월경이 유력해보인다. 삼성전자는 통상 매년 상반기에 갤럭시S 시리즈를, 하반기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전략 폰으로 출시해왔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여기에 더해 폴더블 폰도 새로 추가돼 프리미엄폰으로 공개될 것이란 관측이다. 업계에서는 고동진 사장의 언급대로, 갤럭시 폴드 2가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함께 베일을 벗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고객이 당신의 기준을 정하게 놔두면 위험한 이유는 하향 출혈 경쟁이 당연한 수순이기 때문이다 자신의 기준을 스스로 정하고 이를 지켜나가는 게 더 나은 수익 창출 방법이다 또한 하루 동안 쏟은 노력의 가치를 인정받는 더 나은 방법임은 말할 나위도 없다.
    - 세스 고딘 -"

    댓글 1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