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20 공시지원금 최대 35만 1천원 인상
     테크 2020. 5. 2. 06:35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일상생활에서도 참 많은 변화가 찾아왔는데요, 스마트폰들에 대한 영향도 만만치 않게 찾아온 것 같습니다. 삼성의 최신폰인 갤럭시 S20 이 최신폰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삼성 스마트폰의 판매량에 비해 판매 부진이라는 결과를 가지고 왔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삼성은 이동통신사를 통한 판매부진이라는 결과를 조금이나마 만회하기 위해 공시지원금 인상이라는 아이템을 내놓았습니다. 원래는 공시지원금이라하면, 이동통신사들간의 경쟁이기도 한 부분인데, 삼성에서 먼저 이동통신사들에 이런 제의를 먼저 했다고하니 이러한 상황도 참 독특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물론 공시지원금을 내놓은 부분은 당연한 부분일 수 있지만, 삼성에서 최신폰인 갤럭시 S20에 대하여 아직 다음 차기 모델에 대한 소식도 정확히 없는 상황에서 이러한 변수를 제시한 부분은 분명 특별한 경우로 보입니다.

    또한, 갤럭시 S20에 대한 이러한 조치는 5월 줄이어 예정되어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 소식에 대한 의식일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애플의 아이폰 SE, LG의 벨벳 등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예정이며, 특히 아이폰 SE를 포함한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들의 성능이 상향평준화 되어 기존 처럼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큰 차이를 체감할 수 없을 수도 있는 것에 대한 삼성의 한발 앞선 조치라고도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S20 의 공시지원금은 이동통신사 별로 차이가 있으며, 요금제에 따라 공시지원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0 공시지원금 최대 35만 1천원 인상

    (연합뉴스)

    이동통신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시리즈의 판매 촉진을 위해 공시지원금을 올리기로 했다.

     

    SK텔레콤은 1일 갤럭시 S20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을 14만8천원∼27만원 인상했다.
    요금제 별로 보면, 슬림 요금제 18만5천원, 5GX 스탠다드 요금제 25만7천원, 5GX 프라임 요금제 27만원, 5GX 플래티넘 요금제 25만원 등을 인상했다

    KT는 공시지원금을 14만7천원∼27만8천원 올렸다.
    요금제 별로는, 5G 슬림 14만7천원, 슈퍼플랜베이직 플러스 27만8천원, 슈퍼플랜스페셜 플러스 27만6천원, 슈퍼플랜프리미엄 플러스 23만7천원 등이다.

    LG유플러스 역시 공시지원금을 18만9천원∼35만1천원 올렸다.
    요금제 별로는, 5G 라이트 시니어·청소년 요금제 18만9천원, 5G 스탠다드 31만원, 5G 프리미어 레귤러 33만3천원, 5G 스마트 35만1천원 등이다.

    이동통신사들이 공시지원금을 올린 데에는 삼성전자의 요청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이번 공시지원금 인상에는 일정 부분 삼성전자의 자금지원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삼성전자는 S20 시리즈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이동통신사에 공동 프로모션 등을 제안했으며, 공시지원금 상향 외에도 출고가 인하나 가격지원 방안 등이 거론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동통신 업계는 현재 S20 시리즈가 전작인 S10 5G와 비교할 때 60∼80% 수준으로 판매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여기에 삼성전자가 S20 시리즈 외에도 Z플립이나 폴더블폰 등 고가제품에 대한 지원도 제안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공시지원금 인상 등 가격지원이 삼성전자의 다른 스마트폰 제품에까지 확대될지 주목된다.

    이와 별도로 SK텔레콤은 LG전자의 V50의 공시지원금에 대해서도 슬림 요금제는 4만원, 5GX 스탠다드 요금제는 2만원 인상했다.

    반면 KT와 LG유플러스는 V50에 대한 공시지원금은 올리지 않았다.

     

     

     

    "고민은 어떤 일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생기기보다는 일을 할까 말까 망설이는 데에서 더 많이 생긴다. 성공하고 못하고는 하늘에 맡겨두는 게 좋다. 모든 일은 망설이기보다는 불완전한 채로 시작하는 것이 한 걸음 앞서는 것이 된다. 재능 있는 사람이 이따금 무능하게 되는 것은 성격이 우유부단하기 때문이다. 망설이기보다는 차라리 실패를 선택하라.
    - 버트런드 러셀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