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출시 정보 종합
     테크 2020. 4. 17. 18:44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삼성 최신 태블릿 PC인 갤럭시 탭 S6 5G에 이어 출시를 앞둔 갤럭시 탭 S6 라이트에 대한 소식입니다. 삼성의 현존 최고 태블릿 PC인 갤럭시 탭 S6 5G는 세계최초 5G 통신망을 적용한 태블릿 PC로 관심을 받아왔었는데요, 그 외에도 삼성의 스마트펜인 S펜과의 연동성, 4개의 스피커, 멀티 기능까지 다양한 성능에서 최고로 뽑히는데요, 이 인기에 이어 보급형 태블릿 PC 시장에서도 인기를 이어 갈 듯 합니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는 옥스포트 그레이, 앙고라 블루, 쉬폰 핑크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갤럭시 탭 S6 라이트에 대해서는 다양한 루머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가장 관심을 받았던 부분은 S펜과의 연동이었습니다. 보급형 태블릿 PC 임에도 기존 갤럭시 탭 S6 5G와 동일하게 스마트펜 S펜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다양한 학습부터 그림, 메모 등의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S펜의 충전 방식 또한 갤럭시 탭 S6 5G와 동일하게 태블릿 PC 후면에 부착하면 무선충전이 되는 방식을 유지한다고하니 보급형 태블릿 PC지만 많은 고려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의 디스플레이는 10.4인치로 공개되었습니다. 넓은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영상 감상부터 메모와 그림그리기 기능까지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피커는 기존 갤럭시 탭 S6에서 4개의 스피커를 사용한 반면, 라이트 모델에서는 듀얼 스피커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사양이 갤럭시 탭 S6 5G보다 낮은 사양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4GB 램, 7,040mAh의 대용량 배터리, 외장 메모리 추가 탑재 시 최대 1TB까지 확장 가능한 용량, 프로세서 또한 낮아진 옥타 코어 탑재로 충분한 속도로 기대해볼만 합니다.

    이동통신 네트워크는 최대 LTE까지만 적용이 됩니다. Wi-Fi는 외부에서 태블릿PC를 사용 시 갤럭시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사용자는 자동 핫스팟이 적용되어 더욱 안전한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10 이상의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갤럭시 탭 S6 라이트와 갤럭시 스마트폰 간에 매끄러운 연동기능으로 전화나 문자 등의 기능도 태블릿 PC에서 송신과 수신이 모두 가능함으로 연락을 놓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삼성 녹스 기능을 활용한 철저한 보안 서비스 제공, 다크 모드를 활용한 시력 보호와 배터리 절약, 갤럭시 버드와의 연동성까지 다양한 기능이 제공 됩니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는 현재 해외 사이트에서만 구매가 가능하고 아직 국내는 지난달 26일 전파인증까지만 통과된 상태로 출시준비중인 상태로 확인 되었습니다. 보통 전파인증 후 1개월 이내 제품이 출시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메모리 용량은 64GB, 128GB로 출시가 되며, 영국 기준 Wi-Fi 모델 349달러(약 53만 원), LTE 모델 399달러(약 61만 원)으로 판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전파 해외 사이트에서는 구매자에 대해서 Youtube 프리미엄을 4개월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들은 감탄과 희망과 사랑으로 산다.
    - 윌리엄 워즈워스 -"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