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JI 매빅 에어 2 출시 정보 및 가격
     테크 2020. 4. 28. 13:43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요즘 새로운 사업으로 성정하고 있는 드론에 대한 소식입니다. 드론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갖고 계신분이라면 DJI 회사라고 중국의 드론 기업을 알고 계실텐데요, 드론 계열의 애플이라고도 합니다. 그만큼 드론 사업에서 성공적인 사업과 주목을 받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한데, 초기 출시 했었던 DJI S-1000 시리즈부터 S-900, 매트리스 시리즈, 인스파이어 시리즈, 팬텀 시리즈, 매빅 시리즈, 그리고 팬텀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점점 소형화되어 가는 드론의 외형 모습이지만 성능만큼은 소형 드론이라 불릴 수 없을 정도로 큰 성장을 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스마트폰과도 참 유사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조그마한 장치에 스마트한 기능들을 하나 둘 쏙쏙 집어 넣으면서도 계속해서 외형적인 모습은 더욱 더 매끄러워지고 내부적으로는 점점 더 고성능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중국의 DJI 사에서는 매빅 에어 2라는 신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오늘 4월 28일 오전 10시 30분에 공식 사이트 상에 공개를 했습니다.

    DJI 매빅 에어 2 출시

    DJI 매빅 에어 2의 모습입니다. 외관적인 모습은 기존 매빅 에어 1과 매빅 프로가 합쳐진 느낌이 강합니다. 특히, 기본 색상을 검정색에서 회색으로 변화를 주었고, 전 후방 다리 및 프로펠러도 기존의 매빅 에어 보다는 매빅 프로를 많이 닮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매빅 시리즈 중, 매빅 에어 만의 둥그런 눈은 매빅 에어의 특징을 고스란히 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매빅 에어 2 의 기능적인 특징으로는 48MP 사진, Smart Photo 기능, 4K/60fps 비디오 촬영, HDR, Focus Track, 최대 34분의 비행시간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매빅 에어 2 의 사진 촬영 모습입니다. 48MP 사진 촬영 및 고성능 이미지 센서 기술로 더욱 선명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HDR 기술의 탑재로 더욱 더 디테일한 색상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매빅 에어 2 의 동영상 촬영은 4K/60fps, 2.7k/60fps, 1080p/240fps 가 지원되며, 더욱 더 매끄럽고 디테일한 색상으로 영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매빅 에어 2 를 활용한 HDR 파노라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생생한 색감과 디테일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SmartPhoto 기능을 사용함으로 지능적인 사진 촬영 기능을 구현하고, 사진 촬영의 다양한 기능들을 모두 활용하여 최적화된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저조도 상황에서도 만족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3축 짐벌 시스템으로 안정화 된 촬영이 가능하며, FocusTrack 기능을 활용해 시네마틱한 영상 촬영, 주요 물체를 추적하며 촬영하고 장애물 스스로 회피하는 ActiveTrack 3.0, 지정된 물체 주변을 스스로 자유롭게 촬영하는 Spotlight 2.0, 지정 물체를 중심에 두고 촬영하는 POI 3.0, 4가지의 독특한 모드로 더욱 멋진 영상을 표현해주는 8K 하이퍼랩스, 안정화된 퀵샷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빅 에어 2 에는 전방, 후방, 하향 센서 까지 총 3가지의 센서를 갖추고 있어 장애물을 스스로 회피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보조등으로 인해 어두운 상황에서도 시야 개선 및 안정성을 확보한 가운데 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APAS(고급 파일럿 보조 시스템) 3.0 기술로 더욱 더 안전한 비행이 가능하다고 소개합니다.

    매빅 에어 2 에는 듀얼 주파수 통신으로 2.4 / 5.8GHz 를 사용가능하며, 업그레이드 된 추진 시스템과 대용량화 된 배터리로 최대 34분 까지 비행이 가능합니다.

    매빅 에어 2 조종을 위한 앱은 DJI 에서 가장 최기에 제작한 DJI Fly 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빅 에어 2의 조종기에도 많은 변화가 왔습니다. 조종기는 기존 팬텀 시리즈의 조종기와 매빅 프로부터 시작된 소형화되고 휴대성이 강조된 조종기의 특징이 합쳐진 느낌입니다. 크기를 봤을 때, 매빅 프로 시리즈의 조종기에 비해 휴대성은 부족하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DJI 매빅 프로 제품에 최초로 탑재하면서 알려진 기술인 OcuSync 2.0 (오큐싱크) 는 드론에서 촬영되는 영상과 조종자간에 최대 7km의 장거리에서도 끊김없는 영상 전송이 가능한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 시켰습니다. 이 기술로 인해 DJI는 더욱 더 주목 받는 드론 회사로 주목 받기도 했었고, 기존의 매빅 에어 1 과는 차별화된 기능으로 더욱 더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조종기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배터리 수명과 조종자의 편안함을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외장 안테나를 사용한 데 반해, 이번 출시된 조종기의 경우 내장 안테나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고정에도 더욱 더 편리한 장착옵션이 적용되어 조종자의 편의를 많이 고려된 것으로 보입니다.

    매빅 에어 2 의 촬영을 위한 필터로는 2개의 ND 필터가 제공됩니다. 그 외에 필터는 추가 구매를 할 수 있다고합니다.

    매빅 에어 2 단품 구매 시 구성품입니다.

    매빅 에어 2 콤보 구매 시 구성품입니다.

    매빅 Air 2 기체 ×1
    조종기 ×1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1
    저소음 프로펠러 ×3 (쌍)
    RC 케이블 (USB-C 커넥터) ×1
    RC 케이블 (라이트닝 커넥터) ×1
    RC 케이블 (표준 Micro USB 커넥터) ×1
    예비 조종 스틱 ×1(쌍)
    짐벌 보호대 ×1
    충전기 ×1
    메뉴얼 ×1
    AC 파워 케이블 ×1
    통신 케이블-USB 3.0 Type-C ×1
    배터리 충전 허브 (매빅 Air 2 플라이 모어 콤보)
    배터리용 보조배터리 어댑터 (매빅 Air 2 플라이 모어 콤보)
    여행백 (매빅 Air 2 플라이 모어 콤보)
    ND 필터 세트 (ND16, 64, 256) (매빅 Air 2 플라이 모어 콤보)

    매빅 에어 2 의 구매 가격은 단품 구매 시 99만원, 콤보 구매 시 132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라는 단어는 없습니다.세상은 항상 지금부터 입니다.
    - 김태원 -"



    댓글 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