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폰 12 출시 및 애플 스페셜 이벤트 요약 살펴보기
     테크 2020. 10. 14. 04:55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가 드디어 오늘 국내시간으로 02시에 시작했었는데요, 이번 애플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소개된 제품은 애플의 홈팟과 아이폰 12의 공개소식이 주요내용이 되었었습니다. 특히, 홈팟은 간단히 소개만 해주는 듯한 느낌이었다면, 아이폰 12에 대해 세부적인 제원과 성능, 그리고 사용 방법, 향후 발전되어갈 방향 등에 대해서 소개를 해주었습니다.

    역시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는 영상으로만 보여주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디테일과 화려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2의 소개와 동시에 5G의 탑재에 대해 매우 강조를 하였는데요, 앞으로 5G의 활성화를 예상하며 발전되어갈 방향들을 소개해주었습니다.

    5G가 적용된 아이폰 12를 통해 1개의 영상만 시청하는것이 아닌 7개의 영상을 한번에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소개하였고,

    전 모델에 5G 통신망 칩을 탑재할 것으로 공개하였습니다.

    아이폰12의 프레임은 이미 루머로 전해져오던 소식과 동일하게 각진 프레임 디자인을 보여주었고, 5G의 탑재에 따라 안테나 또한 5G를 고려하여 디자인하였다고 소개했습니다.

    아이폰12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린, 블루, 그리고 레드라인까지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며, 이번 아이폰12를 통해 블루색상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이폰12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아이폰11과 동일한 6.1인치를 유지하며,

    디스플레이가 모든 모델에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됨에 따라서 더욱 얇고 가벼우며, 베젤이 줄어든 전면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는 것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만큼 화면 해상도에서 큰 자신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소재에서도 큰 변화를 보여었습니다. 세라믹 디스플레이를 적용시켜 아이폰11의 단단한 디스플레이에 비해 더욱 더 향상된 4배의 단단함으로 스마트폰을 더욱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소개했습니다.

    애플에서 직접 테스트를 하고 4배의 단단함을 확인했다고하니 조금은 더 안심이 되는듯 합니다.

    이번 아이폰12는 5G 안테나의 탑재가 주요사항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애플은 아이폰12에 5G를 적용함과 동시에 소프트웨어적으로도 기능을 추가하여 더욱 원활한 5G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소개했으며,

    5G를 탑재한만큼 네트워크 속도가 크게 향상될 수 있음을 소개했습니다.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에서 기가바이트 대역의 속도가 나오니 현재 LTE 네트워크에 비해 크게 향상이 된 수치를 보여주긴 합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현재 5G 활성화가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테스트한 부분이므로, 국내에서는 동일한 속도까지는 현재시점에서 기대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한 부분은 바로 아이폰12의 CPU 칩인데요, 아이폰11에 탑재된 A13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A14 바이오닉에 대해 소개하였고,

    업그레드 된 CPU 칩인만큼 향상된 수치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CPU와 GPU는 아이폰 11에 비해 50% 향상된 성능 보여줄 것으로 소개하였고, 이는 초당 11조의 단어를 번역하는 정도라고하니 프로세서 칩의 발전에 역시 힘을 기울였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사실 이부분도 기존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11에 비해 성능 향상보다는 에너지 소모율에 집중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었고, 이에 실제 아이폰12의 속도 부분은 실제 정식 출시가 된 후 테스트를 해본다면 더욱 정확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에 적용된 프로세서 A14 바이오닉은 향상과 5G의 네트워크 탑재를 통해 멀티플레이어 게임에도 강력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주었는데요,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리그 오브 레젼드가 모바일로 조만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해당 게임을 자유롭게 즐기는 모습으로 아이폰12의 멀티플레이를 통한 게임을 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5G까지 적용이 되어서인지 게임에 잠시나마의 끊김과 불안함 없이 원활이 게임이 진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최근 트랜드가 어찌보면 원활한 게임 진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역시 애플 아이폰은 카메라 성능을 놓칠수 없었습니다. 기존 아이폰11에서도 충분한 카메라의 성능을 느꼈을 수도 있지만, 아이폰12에서는 더욱 향상된 카메라 성능과 더욱 커진 카메라 등으로 인해 더욱 전문화된 사진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소개했습니다.

    향상된 카메라 성능으로 일상적인 사진에서도 빛과 나무 등 더욱 섬세한 구분이 가능할 것으로 소개되었으며, 야간 모드 카메라를 통해서 별, 다양한 물체까지도 모두 구분을 해내는 등 더욱 섬세한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소개했습니다.

    또한 MagSafe 라는 악세사리를 추가하여 더욱더 원활한 무선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MagSafe를 사용하게 되면 현재 아이폰의 경우 정확한 위치에 무선충전의 자력 영향을 받지 못해 충전이 느리거나 정상적인 충전이 안될 수 있으나, 이러한 상황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악세사리로 별도 구매해야하고 벨킨에서 현재 제작중이라고하니 가격은 아마도 기본 악세사리보다는 훨씬 높은 가격에 책정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또한 MagSafe 활용시에는 이러한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에도 문제없이 충전이 될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해당 사진에 보이는 케이스도 준비중인것으로 보이는데, 화면을 덮을 경우 시계위치가 사진과 같이 표시가 된다고합니다.

    그리고 이번 아이폰12부터 제외될 것으로 알려진 충전 아답터와 유선 이어폰을 제외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자원을 줄이는 방안을 찾았다는 내용으로 소개를 하더라구요. 사실 불필요한 자원을 줄이는 방법을 찾았고, 그에 따른 조치라고 하지만 가격에 변화가 없는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번 아이폰12부터 새롭게 추가되는 라인인 아이폰12 미니에 대해서 소개를 하였는데요, 아이폰12는 아이폰 8과 유사한 스마트폰 크기를 유지함에도 전체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실제 화면은 더욱 큰 5.4인치로 출시가 될 것으로 소개했습니다. 또한, 아이폰12 미니는 라인이 미니 라인이지만, 아이폰12에 탑재된 주요 장치들인 A14 바이오닉 프로세서칩이나 레티나디스플레이 등등의 핵심 부품은 모두 적용이 되었다고하니 어찌보면 작은 크기의 아이폰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더욱더 폭이 넓어진 부분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의 가격은 각각 699달러, 799달러로 최저 비용으로 아이폰을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인을 애플에서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소개된 모델은 아이폰12 프로 모델입니다. 애플에서 소개하길 아이폰12 기본모델은 일반인들의 스마트폰으로 소개를 하였고, 아이폰12 프로모델은 사진전문가용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카메라에 더욱 더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이며, 실제 촬영된 사진에서도 더욱 더 다양한 카메라 미세조정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모델의 색상은 총 4가지로 출시가 되며, 실버, 블랙, 골드, 블루 색상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경우 화면의 크기가 기존 아이폰11 프로 맥스의 모델보다 0.2인치가 더욱 커진 6.7인치로 확대되었으며, 더욱 큰 화면으로 활용이 될 것으로 소개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는 총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아이폰12 프로모델의 카메라는 더욱 넓은 시야각을 보여주며, 특히 아이폰 12프로 맥스는 신형 와이드카메라가 탑재되어 더욱 많은 결과를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4개의 카메라 중 1개의 카메라는 기존 루머로도 지속 전해져왔고, 아이패드에 이미 적용된 라이다 스캐너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앞으로 애플의 발전방향을 위해 아이패드에이어 아이폰에서도 한발 더 내딛는 것으로 보이며,

    아이폰12 프로모델의 라이다 카메라를 활용해서 앞으로 AR 증강현실의 활용은 일상에서 더욱 더 많이 접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2 프로모델의 라이다카메라 기능은 실제 많은 기업에서 사용하는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한 작업 시간 등을 극도로 줄여주며 비용 부분에서도 크게 줄일 수 있을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모델은 이러한 카메라 기능 등을 탑재하여, 기본 아이폰12 모델에 반해 더욱더 전문가적인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으로 활용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는 999달러로 가격이 책정되었으며,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1099달러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모델부터는 기존 아이폰11에서 선택할 수 있던 저장용량 64GB의 모델을 없애고 기본 128GB 모델부터 시작되도록 변화를 주었습니다.

    아이폰12 기본 모델은과 아이폰12 프로 모델은 1차 출시국 기준 10월 16일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10월 23일부터 실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공개되었으며,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미니 모델은 11월 6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11월 13일부터 실제 구매가 가능할 예정입니다.

    아이폰12가 공개된만큼 기존 아이폰의 가격은 하향조정되었습니다.

    현재 애플 공식사이트 상에서도 애플 아이폰12 시리즈가 추가된 상태이며, 국내에서는 1차 출시국 기준 정식 출시가 예정된 일자부터 사전 주문이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출시가 1차 출시는 아니지만, 약 1.5차 출시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2 출시까지 많은 루머가 있었지만, 무엇보다 가장 기다렸던 화면 주사율 120헤르츠 적용은 없었으며, 가격 부분에서도 저렴해졌다기보다는 충전기 아답터, 유선 이어폰 등의 제거 등을 통해 메꿔진듯한 느낌이 들어 다소 아쉬운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그에 반해 최근 삼성에서 발표되고 있는 혁신의 모습보다는 기존 아이폰11에서 소폭 업그레이드 하는 느낌이 강해 이번 애플 스페셜 이벤트를 보면서 다소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는 확실히 비주얼이 타기업에 반해 퀄리티가 매우 높다는 느낌은 강했습니다. 그럼 아이폰12를 기다려오시던 분들은 좋은 선택할 수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행동에는 위험과 대가가 따른다. 그러나 이때의 위험과 대가는 안락한 나태함으로 생길 수 있는 장기적 위험보다는 훨씬 정도가 약하다.
    - 존 F. 케네디 -"

    댓글 2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