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용량 보조 배터리 로모스 30000mAh
     테크 2020. 4. 27. 11:25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오늘은 지인이 구매한 대용량 배터리에 대해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요즘 점점 많아지는 스마트기기들로 항상 배터리 걱정을 안할 수가 없는데요, 보조배터리들의 용량도 3천부터 3만, 4만 5만 등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보조배터리 용량을 3만까지만 구매가 가능하죠. 그리고 보조배터리로 가장 잘 알려진 샤오미 제품은 현재 4세대의 제품까지 출시를 했지만, 용량은 동일하게 최대 2만까지의 제품만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국내에서 구매 가능한 최대 용량의 3만 배터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제가 소개 해드릴 제품은 중국의 로모스 본사와 연계하여 국내에서 운영되는 로모스 코리아 제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렸 듯이 뼈대는 중국입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로모스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운영이되는 회사이다보니 국내 A/S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인이 주문한 로모스 보조배터리는 국내 로모스코리아 제품과 동일한 제품이지만 국내 KC 인증을 받지 않은 중국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을 선택한 결과입니다.

    로모스 제품의 센스 8P+ 라는 제품입니다. 용량은 3만의 괴물용량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각 용량에 따라 배터리의 전면에 30+ 또는 20+ 등 용량을 의미하는 표식이 모두 새겨져 있으며, 로모스 배터리의 또 다른 큰 장점인 전면에서 숫자로 현재 잔여용량이 전시가되어 시각적인 부분에도 크게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전면 모습입니다. 처음 로모스 배터리를 받으면 배터리의 현재량이 약 78~79% 정도의 용량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리튬폴리머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해서 장기간 보관시 60~70% 정도의 용량이 가장 배터리의 수명이나 파손 등의 위험을 충분히 고려한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로모스 배터리의 또 다른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모니터 시스템은 현재 배터리의 잔여량도 확인이 되지만, 현재 출력과 전류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표시를 해줍니다. 입력과 출력에 대해 모두 전시가 되어 보조배터리 사용간 충전상태가 고속인지 저속인지 등 궁금한 사항을 화면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모스 보조배터리 3만은 각 스마트 장치에 따라 사진과 같은 횟수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자세하게 보면 아이폰8 을 충전할 경우를 예로 들면, 아이폰8의 용량이 1821mAh 이지만, 12.6회 충전이 간으하다고 소개합니다. 그렇다면,

    " 1821 * 12.6 = 22944 "

    라는 값이 나옵니다. 배터리 용량이 3만이라고 했는데, 실제 아이폰8을 충전했을 때 22944mAh의 용량밖에 사용하지 못한다고 의아해 할 수 있습니다.

    원인은 배터리의 출력의 차이에 있습니다. 보조배터리의 용량을 소개 할 때는 기본 출력을 3.7V 로 사용할 경우를 가정해서 배터리의 총 용량을 소개합니다. 하지만, 보통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출력할 때 사용되는 출력은 약 5.5V로 출력 값이 올라감에 따라 저항값과 전기 손실율 등의 변화에 따라 실제 보조 배터리의 용량 3만이 아닌 그 이하의 용량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 로모스 보조 배터리 하단부를 보면 출력 5V 3A 의 기준에는 1만 8천의 용량으로 사용가능 하다고 확인됩니다. 그 외에도 각 포트별 출력과 입력되는 전압에 대한 정확한 소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국 로모스 제품이다보니 중국으로 모두 표기되어 있지만, 충분히 수치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수 있겠습니다.

    로모스 보조배터리는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FIT PLUS 라는 기능을 통해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3대까지 동시 충전 기능까지 지원됩니다.

    실제 로모스 배터리의 포트입니다. 로모스 3만 배터리는 총 5개의 포트로 구성되어 있고, 입력 2개, 출력 3개로 구분됩니다. 입력되는 부분은 5핀과 아이폰의 8핀 포트가 탑재되어 있고, 추가적으로 C타입으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사실 입력 포트도 3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력되는 포트는 총 3개로 USB 포트 2개와 C타입 1개로 총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파란색의 USB 포트는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고속충전의 경우, 아답터 및 케이블 모두가 고속충전을 지원해야 합니다.


    로모스 배터리의 입력 포트 및 출력 포트에 대한 제품 소개 입니다. C타입을 활용한 고속 충전도 가능하니, 앞으로 C타입을 활용한 다양한 충전 기능과 활성화가 예상됩니다.

     

     

    그외에도 동시 충전 기능으로 최대 3개의 장치까지 가능합니다.

    로모스 배터리의 옆에는 배터리 충전을 시작하는 버튼 기능이자 디스플레이에 전시되는 화면을 배터리 잔여량, 전압, 전류에 대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전시해줍니다.

    또한, 또 다른 강점이 될수도 있는 노트북 충전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구매를 해야하지만, 현재 샤오미에서 출시된 4세대 제품에서도 처음으로 노트북 배터리 충전 기능을 지원했는데, 로모스 제품에서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께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가격은 현재 약 3만원 중후반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 말씀 드렸을 듯이 A/S 지원이 확실한 국내의 로모스 코리아 제품은 가격은 조금 더 부담이 될 수 있고, 중국 로모스 본사의 제품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A/S 문제는 감수해야한다는 다양한 장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래요~^^

     

     

     

    "나로 말할 것 같으면 긍정주의자인데, 다른 주의자가 돼 봤자 별 쓸모가 없는 것 같기 때문이다.
    - 윈스턴 처칠 -"

     

     

    댓글 1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