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폰 13, Pro 모델에 1TB 용량 추가와 카메라 업그레이드로 9월 출시 된다.
     테크 2021. 8. 21. 18:59

    안녕하세요 미쁠입니다~^^
    올해 2021년의 8월과 9월도 새로운 스마트폰 소식에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주요 기업이라 할 수 있는 삼성과 애플의 제품이 우루루 쏟아져 나오니 스마트폰 매니아와 스마트폰 구매를 앞두고 계산 분께는 최고의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미 삼성은 8월부터 갤럭시 Z 플립3 를 앞장 세워 사전 예약을 시작했고, 이미 많은 분들께서 직접 구매를 하고 후기글까지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시간이 갈 수록 더욱 더 완벽해져가는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의 완전체에 근접해 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삼성 갤럭시 Z 플립3에 이어 갤럭시 Z 폴드3도 사전예약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며, 해외 소식에 의하면 애플의 아이폰 13 시리즈도 9월 중에 출시가 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마 현 상황에서 더욱 더 큰 변수가 생기지 않는 한 9월 중에는 공개와 출시까지 거의 확정이 되었을 것으로 보이네요.


    다만, 애플의 아이폰13은 현재까지 전해지는 소식에 의하면 새로운 큰 혁신을 이번에도 기대하기에는 어려움과 아쉬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 전해지는 신기술이라하면 삼성의 폴드형 스마트폰, 또는 기존 LG 에서 공개하였던 롤러블 스마트폰 등, 새로운 혁신 기술이 많이 손보이고 있는 상황인데, 그에 비해 애플의 아이폰 13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긴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충성 고객을 가지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인만큼 올해 2021년형 아이폰 시리즈도 출시와 함께 인기몰이는 거의 확실할 거라 기대가 되긴합니다.

    이번 애플 아이폰13에서는 많은 분들이 이미 많은 소식과 루머를 접하였겠지만, 그 중 카메라 기능에서의 새로운 신기술과 그에 따른 대용량 업그레이드는 거의 확실해진 듯합니다. 기존 애플 아이폰 시리즈부터 라이다 기능을 탑재하고 그에 따른 어플이나 세부적인 기능이 다소 느리게 하나둘 만들어지고 있지만, 이번 아이폰13을 기점으로 애플에서 내부적으로 계획해 두었던 이러한 라이다 기능과 카메라 기능 등의 활성화를 위해 무엇인가 준비를 했을 곳으로 많은 매체에서도 알려지고 있구요. 물론, 육안으로 즉시 신기술이라 인식되는 폴더블이나 UDC 기술 등의 신기술처럼 바로 육안으로 확인이 되는 부분이 아니라 다소 아쉬울수는 있지만, 애플의 특성상 새로운 혁신에서는 다소 느린감을 보이는 애플 아이폰의 기술에서 이정도의 새로운 방향성에 대해서는 부족함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외 애플 아이폰 13에서는 2020년 출시된 아이폰 12와 외관이나 내부적인 하드웨어 부분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애플에서는 이러한 새로움에 대해 아이폰 사용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서라도 애플 소프트웨어 iOS나 iPad OS 15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대거 손보일 것으로 보이며, 현재 iOS 15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경험을 하고 계실 수도 있지만, 아이패드를 통한 퀵메모 기능, 페이스타임의 활성화, 멀티화면전시, 집중모드 등 편의 기능들이 추가되어, 아이폰 사용자들의 아쉬움을 충분히 달래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애플 아이폰 13에서는 모든 아이폰에 라이다 기능이 기본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특히, 삼성에서 큰 인기를 끌어모으고 있는 갤럭시 Z 시리즈의 가격이 작년대비 크게 저렴하게 출시한 것에 대해 애플에서도 아이폰13 시리즈의 출시가격에 영향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얼마남지않은 8월 즐겁게 보내면서, 8월 9월에 이어지는 삼성과 애플, 샤오미 등 새로운 모바일 기기들의 신기술과 혁신 등을 기대하며 9월을 맞이할 준비를 하면 좋겠네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답답함을 느끼는 부분도 모바일 시장이 뜨거움으로 즐겁게 잘 이겨내시길 바래봅니다~^^





    애플 아이폰 13, 9월 셋째 주 출시, Pro 모델에는 1TB 스토리지 옵션 탑재

    (MacRumors)


    MacRumors 분석가에 의하면 본 투자자 노트에서 애플이 9월 셋째 주에 아이폰 13 을 출시할 예정이며, 일반 모델이 아닌 Pro 모델에 1TB 내부 저장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또한 지난주, 대만의 리서치 회사인 TrendForce는 애플이 9월에 아이폰 13을 출시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가 코로나 19의 영향에 의해 작년 10월에 발표되었지만, 애플은 아이폰 13 시리즈는 정상적인 9월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이 고수해오던 9월 셋째주가 될 가능성이 가장 클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일관되게, 과거 이벤트에 따르면 9월 7일 화요일, 9월 14일 및 9월 21일이 가능한 이벤트 및 발표 날짜이며 일반적으로 다음주 금요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올해 3월 이후 MacRumors의 분석가는 아이폰 13 시리즈에 1TB 저장 옵션이 포함될 것이라고 주장했으며 그의 최근 보고서는 본질적으로 그 주장을 두 배 이상 확대시켜주었습니다. 1TB 용량은 현재 가장 높은 아이폰 12 512GB 제품의 두 배이며, 올해 Pro 모델에 대해 예상되는 것처럼 카메라 업그레이드가 주요사항이 된다면 더 많은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것이 논리적인 근거가 될 것이라고 뒷받침하였습니다.

    최근 확인되는 사항에 의하면 애플은 전문 비디오그래퍼와 프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몇 가지 아이폰 13 Pro 개선 사항을 준비했습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은 아이폰 카메라를 활용한 인물 사진 촬영모드와 비디오 버전을 주오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확인된 바 있습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주변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여 인물에 초점을 맞춘 비디오를 촬영 할 수 있으며, 내부적으로 애플은 이를 "시네마틱 비디오"라고 부릅니다.

    애플은 고품질 비디오 형식으로 녹화하는 옵션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고품질 녹화 비디오는 전문 비디오 편집자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HD 및 4K 해상도 옵션으로 파일 크기가 커집니다. 애플은 아이폰 프로 모델에 고품질 녹화 기능을 추가하고, 고품질 녹화 기능을 활용해 비디오 촬영이 가능해질 것이며. 아이폰 13 Pro 모델에 한정된 기능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아이폰 13 Pro 모델에는 개선된 Ultra Wide 렌즈 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 되며 애플은 고정 초점 거리 Ultra보다 업그레이드된 자동 초점과 함께 5가지 렌즈에서 6가지 렌즈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

    또한 MacRumors를 통해 알려진 내용은 저가형 아이폰 13 mini에서 아이폰 13 Pro Max에 이르기까지 아이폰 13의 모든 모델에 LiDAR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사람은 오로지 가슴으로만 올바로 볼 수 있다. 본질적인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

    댓글 3

Designed by Tistory.